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NT450R5E-K85S, 웹캠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 날짜 2015-10-22
  • 조회수 10,089


고객 질문 내용

Windows 8.1 사용하는 NT450R5E-K85S 제품에 삼성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면서 또 웹캠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조치 방법 문의 드립니다.




답변 내용

말씀하신 Samsung Update(SW Upadte) 실행 후 웹캠이 실행 안 된다면, Settings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 진행 후 사생활 보호 설정이 높게 설정되어 발생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설정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 1. 키보드의 Fn키와 F1키를 동시에 눌러 Settings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 2. Settings 창에서 왼쪽 메뉴에서 보안 탭을 클릭합니다.

  • 3. 녹화/녹음 방지 항목이 높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중간' 또는 '낮음'으로 클릭하여 낮춰줍니다.


    녹화/녹음 방지 설정화면에서 낮음으로 변경 가능한 화면


  • 4. 위 설정으로 진행 후 동일한 경우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Settings를 제거 후 Samsung Update(SW Upadte)를 통해 재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Windows 10을 사용중이라면 Settings가 아닌 Samsung Security  또는 Samsung Settings에서 녹화/녹음 방지 옵션을 비활성화해보시기 바랍니다.

※ 실행방법: Windows 10 바탕화면 작업표시줄의 돋보기(검색창)에서 Samsung Security 입력 후 실행 → 녹화/녹음 방지 항목을 '켜짐' → '꺼짐'으로 변경하세요.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선택하신 제품의 연관질문들도 살펴 보세요!
노트북 제품의 웹캠 사용방법이 궁금합니다.
카메라 앱 실행 후 미리보기 화면이 나오지 않아요.
안내받으신 정보가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더욱 좋은 정보 제공을 위한 개선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