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티브 탭7 XQ700T1C SKT-LTE 제품의 일련번호 위치 및 IMEI 확인 방법을 알려주세요.

  • 날짜 2015-05-11
  • 조회수 9,995

ATIV Tab SKT LTE 제품을 통신사에 가입하려고 할 경우 일련 번호가 어디에 표기되어져 있는지, IMEI는 어디서 확인하는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XQ700T1C-G57C 제품의 SKT 일련번호 표기 위치 확인 방법

제품 뒷면 케이스 하단에 투명테이프 재질로, 일련번호 붙여져 있습니다.

XQ700T1C-G57C 제품 뒷면 아래에 일련번호 위치 화면


제품에 설치된 Windows 8에서 IMEI 및 펌웨어 정보 확인 방법

  • 1. 시작화면에서 [Windows키 + C키]를 눌러 참 메뉴를 실행합니다.

  • 2. 하단의 설정 > PC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 3. 무선 연결 > 모바일 광대역 하드웨어에서 SKT를 선택합니다.

    무선 연결에서 모바일 광대역 하드웨어의 skt를 선택하는 화면


  • 4. 아래화면처럼 SKT 하드웨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kt 하드웨어 정보가 보여지는 화면


XQ700T1C SKT 제품 관련 Q&A

 Q1. XQ700T1C제품 구입 후 USIM 카드 장착하여 사용 중인데 나중에 KT USIM 카드 구입해서 사용 가능한가요?

 A1. 3G Data 전용 SIM을 넣으면 KT 3G망은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LTE망은 그 통신사의 등록된 기기에 대해서만 사용 가능하기에 LTE는 사용 불가합니다.

 Q2. 통신 지역상 LTE가 미지원 장소인 경우 자동 3G변경인가요? 아니면 강제로 3G변경해야 하나요?

A2. LTE를 우선적으로 망을 검색하며 LTE망이 없는경우 3G망을 검색하여 3G로 자동 변경합니다. 3G/LTE 강제 변경 메뉴는 현재 Win8에서 제공하지 않습니다.

 Q3. SKT가 지원하는 주파수는 어떻게 되나요?

A3. 3G : Band1(2100Mhz), LTE : Band5(850Mhz) / Band3(1.8GHz)

 4. 모듈은 어떤 종류인가요?

 LTE/3G 모듈입니다.

 5. 해외에서 사용 가능한가요? / 해외 USIM 사용 가능한가요?

 WCDMA 2100MHz 망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2100MHz 이외의 3G망에서는 사용 불가합니다. (2G망도 지원 안합니다)

 6. OS 변경 가능한가요?

 Windows7 OS변경 가능하지만 NFC,LTE장치는 현재 Win8만 지원합니다. LTE모듈은 Win7 지원 계획이 없습니다.

 7. 드라이버 설치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MS 기본 제공하는 드라이버를 사용하기에 드라이버를 따로 설치 할 필요가 없습니다.

 8. LTE와 무선 Wifi 동시에 연결되는 경우 어떤 것을 사용하는 건가요?

 둘다 동시에 연결되는 경우에는 Windows OS 에서 자체적으로 판단하여 우선순위가 높은 장치를 이용하여 네트워크 연결을 합니다. 우선순위 기준은 : 유선랜 >무선랜 > LTE(3G) 입니다. 즉, 무선랜과 LTE 를 동시에 연결하면 무선랜을 이용하여 데이터 통신을 합니다.

 9. LTE HW 사양 및 통신사 변경 시 호환 가능한가요?

 호환 가능하지 않습니다.

 10. LTE CM (접속 SW 매뉴얼)

 SKT에 문의하세요. (같이 제공해드리는 3G/LTE 기본 가이드 참조해주세요)

 11. 최초 제품을 구입한 사람이 사용하던 제품을 매각하고 다른 사람이 구입했을 경우 신규 개통에 문제가 없나요?

 SKT에 문의해주세요. 다만 고객이 사용하던 제품을 서비스 해지하지 않고 재판매했을 경우에는 서비스 가입 불가합니다. 하지만 해지 후 재판매 했을 경우에는 재 가입 가능합니다. (보통은 요금때문에 해지하고 재판매를 할것이기에 서비스 가입 불가한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12. 스카이프 시에 끊기고 잘 안들려요. (3G/LTE이용 시)

 통신사 정책에 의해서, mVoIP를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SKT에 문의하세요.

 13. SKT 일련번호는 어디에 있나요?

 SKT 일련번호는 XQ700T1C제품 뒷면 케이스에 적혀 있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