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154(C154) 에러가 발생합니다.

  • 날짜 2021-06-08
  • 조회수 1,910


표시부에 C154, E154 표시가 나오면서 작동이 안돼요

 ■  이런 원인 일 수 있어요 

 실내기의 팬이 회전하지 못하거나 회전을 감지해 주는 센서 문제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어요


  ■ 이렇게 해결해 볼 수 있어요 


 회전을 감지해주는 센서의 오동작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리셋을 시켜 보세요.


  리셋 방법 확인 하기 [ 클릭]

 ■  2017년 이전 모델
   - 에어컨 전용 차단기를 내린 후 약 1분 정도 후에  올려 작동시켜 보세요.
  
      •  차단기의 스위치를 내린 후에 다시 올려보시고 만약 스위치가 덜렁거리거나 힘없이 떨어지는 증상이 있다면 차단기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  2017년 이후 모델은 스마트리셋  실시
   -  리모컨의  확인버튼과 바람 내리는 버튼을 동시에 5초 이상 눌러 주세요
  
  ※ 일부 모델은 버튼 조작 방법이 다를 수 있으므로 사용설명서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리모컨이 없는 경우
    전원 코드를 빼거나 누전 차단기를 내린 후 약 1분 정도 후에 올려서 작동시켜 보세요.  


   [ 동영상] 스마트 리셋 방법 알아보기


 ■ 에어컨 ‘스마트 리셋’ 기능

1. 스마트 리셋이란 무엇인가요?

2. 스마트 리셋은 기능 또는 옵션 변경 발생 시 무선 리모컨을 이용하여 실내기와 실외기를 초기화하는 기능입니다.

3. 일반형 실내기 ‘스마트 리셋’ 방법 : 실내기를 켜놓고, 리모컨 [확인]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바람▽] 버튼 4초간 누르면 실행됩니다.

4. 원형 실내기 ‘스마트 리셋’ 방법 : 실내기를 켜놓고, 리모컨 [확인]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부가기능] 버튼을 4초간 눌러서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5. ‘스마트 리셋’이 완료되었으면 리모컨을 이용하여 다시 사용하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