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년 출시된 컴퓨터 디스크에서 ‘복구 파티션’을 삭제했는데 부팅이 안돼요.

  • 날짜 2015-05-15
  • 조회수 5,197


상세 증상

2015년 출시된 PC모델 중 Wimboot 적용모델의 경우 디스크에 있는 일부 파티션(C파티션 뒤 복원 파티션)을 삭제한 후 시스템 부팅이 안됩니다.


부팅안됨 사유 안내

삼성전자가 2015년 출시한 PC 모델 중, 기본 저장장치가 SSD인 모델에는 WimBoot 기능이 새로이 적용되었습니다.

 WimBoot 기능을 SSD와 같이 HDD에 비해 용량이 매우 적은 저장매체에 적용하면, Windows를 구동하기 위해 필요한 공간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즉, 사용자를 위한 저장 용량이 늘어나게 되어 컴퓨터 사용이 수월해집니다. 


기존 방식에서 Windows 부팅에 필요한 파일이 C 드라이브에 위치했다면, WimBoot 방식에서는 Windows 부팅에 필요한 파일이 [복구 파티션]에 위치합니다. [복구 파티션]을 임의로 삭제하면, 이 파일들이 사라져 Windows 부팅이 안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삼성 컴퓨터에서 [복구 파티션]은 보호하고 있으므로 정상적인 방법으로 이 파티션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전문가용 디스크 관리 유틸리티로 [복구 파티션]을 임의로 삭제하면, 컴퓨터 사용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복구 파티션]을 삭제하면, 컴퓨터를 다시 사용하기 위해서는 관련된 설정값을 초기화해야 하므로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셔서 유상서비스를 받으셔야 합니다. 사용자께서는 [복구 파티션]을 삭제하지 않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WimBoot 기능 적용 모델

2015년 1월이후 출시 모델들 중 SSD 1개만 장착된 모델에 적용되었습니다.

(SSD+HDD 모델은 WimBoot 적용되지 않음)

NT940X3K, NT900X3K, NT930X2K, NT905S3K, NT910S3K 모델 기준이나, 향후 변경 가능합니다.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더욱 유익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선 자료로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나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