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윈도우8, 카메라 인식이 안 됩니다.

  • 날짜 2014-05-21
  • 조회수 19,034


고객 질문 내용

윈도우8에서 웹캠을 사용하려고 하는데 카메라 자체가 감지가 되지 않네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내용

문의하신 노트북(NT270E5J), 카메라는 윈도우 8용으로 별도의 드라이버가 없으며, 윈도우 자체 드라이버로 설치되는 구조이므로 아래와 방법으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1. 바탕화면 컴퓨터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관리'를 선택합니다.

  • 2. 관리 화면에서 '장치관리자'를 선택합니다.

  • 3. 오른쪽 목록에서 '이미징 장치' 항목에 카메라 드라이버가 정상 설치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 4. 느낌표 충돌 표시가 있는 경우 해당 항목을 제거 후 윈도우를 재부팅합니다. 이후 시작 화면에서 카메라를 선택 후 정상 동작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만약 드라이버 항목이 없는 경우 카메라 자체의 인식 오류로 점검이 필요합니다.

  • [참고] 카메라 앱 실행 시 '이 앱은 카메라 사용 권한이 필요합니다.' 메시지가 나타난 경우 조치방법

    •   1) 카메라 앱 실행 후 키보드의 Windows 키와 C키를 동시에 눌러 오른쪽 하단의 '설정'을 클릭하세요.

    •   2) '사용 권한'을 클릭하세요.

    •   3) 웹캠 및 마이크 항목을 '꺼짐'에서 '켜짐'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위 방법을 직접 진행하기 어려운 경우 저희 전문 상담사를 통하여 원격 서비스를 받아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안내받으신 정보가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더욱 좋은 정보 제공을 위한 개선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