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해외 판매용 노트북에 특수문자를 입력하려는데, 한자 버튼이 없어 입력할 수 없습니다.

  • 날짜 2014-06-23
  • 조회수 5,200


고객 질문 내용

해외 판매용 노트북에 특수문자를 입력하려는데, 한자 버튼이 없어 입력을 할 수 없어요. 조치 가능한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내용

해외 노트북은 해당 언어로 수출하는 노트북으로 키보드가 한글이 아니므로 한자버튼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Windows 내의 "문자표" 기능을 이용하여야 합니다.


문자표 실행 화면


  • 1. 살행창에서 명령어로 문자표 사용하기
  •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키보드의 윈도우 키와 R키를 동시에 누른 후 실행창에서 charmap 입력하여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실행창에서 charmap 입력 후 확인 버튼 누르는 화면


  • 2. Windows 10에서 문자표 사용하기

    바탕화면에서 검색 창에 "문자표" 검색하여 실행


  • 3. Windows 8/8.1 에서 문자표 사용하기

  •  방법 1) 모던UI → 오른쪽 마우스 "앱 모두 보기" → Windows 보조프로그램 → 문자표

  •  방법 2) 윈도우키 + Q → 검색항목에서 → "문자표" 검색하여 실행


4. Windows XP, Vista, 7 에서 문자표 사용하기

한글OS)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보조 프로그램 → 시스템 도구 → 문자표 

영문OS) Start → All Programs → Accessories → System Tools → Character Map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더욱 유익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선 자료로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나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