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10 설치 후 터치패드 On/ Off 동작이 안됨

  • 날짜 2020-09-03
  • 조회수 33,784

해당 증상은 제품이 윈도우 10용 드라이버를 지원하지 않아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터치패드 On/Off를 제어하는 Samsung Settings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 발생할 수 있습니다.


※ Samsung Update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모델명 검색 시 OS 항목에 Windows7,  Windows8(8.1)만 있는 경우

    해당 모델이  Windows10을 지원하지 않는것이기 때문에 Windows10 설치 후 터치패드 드라이버 사용이 불가 합니다.

윈도우 10 터치패드 ON OFF가 안되는 경우 윈도우 10 드라이버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임


윈도우10 드라이버를 지원하는 모델이라면 Windows Update를 통해 터치패드 드라이버를 설치하거나,

 Samsung Update를 통해서 Samsung Settings 앱을 설치하여 조치가 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Windows 업데이트 이용하여 드라이버 설치하기 

  • 1. Windows 바탕화면에서 [시작] 버튼을 클릭 후 [설정]을 선택하세요.
    시작버튼을 눌러 설정 선택 화면

  • 2. [업데이트 및 보안]을 선택하세요.
    오른쪽 아래에 보이는 업데이트 및 보안 선택 화면

  • 3. [Windows 업데이트]에서 터치패드 드라이버를 설치하세요.
    왼쪽 상단에 보이는 윈도우 업데이트 선택하여 터치패드 드라이버 설치


■ Samsung Update를 이용하여 Samsung Settings 설치하기 

삼성 PC에서 제공하는 Samsung Update는 2가지 앱 버전(Desktop App과 Windows Store App)으로 구분되며, 모델에 따라 버전이 다를 수 있습니다.


  • samsung update 윈도우 32 버전 아이콘 이미지 Samsung Update (Win32) : Windows 10(Ver.1607 이전 버전) / 8.1 / 8 / 7 OS에서 사용 가능
  • samsung update 윈도우 스토어앱 버전 아이콘 이미지 Samsung Update (Windows Store App) : Windows 10, 11 버전에서만 사용 가능

Samsung Update [Win32 버전]  

  • 1. Windows 바탕화면에서 [시작] 버튼을 클릭 후 [Samsung] 폴더 아래의 [Samsung Update]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 ※ 만약 Samsung Update 프로그램이 없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설치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Samsung Update 다운로드 받기

    삼성 폴더의 삼성 업데이트 프로그램 선택 화면

  • 2. [Samsung Update] 프로그램에서 [업데이트] 메뉴를 클릭하세요.
    삼성 업데이트 프로그램에서 업데이트 메뉴 선택 화면

  • 3. Samsung Settings 항목을 선택하고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하세요.
    업데이트 항목에서 터치패드 또는 SAmsung settings 설치하기

Samsung Update [Windows Store App] 버전

  • 1.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에서 [시작] 버튼을 클릭 후 [Samsung Update]를 찾아 실행하세요.
  • ※ 컴퓨터에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만약 Samsung Update 앱 설치가 안되어 있다면 Microsoft Store 실행 후 Samsung Update를 검색하여 설치해주세요.

    시작] 버튼을 클릭 후 Samsung Update 찾아 실행하기


  • 2. [드라이버] 및 [삼성 앱스] 메뉴를 클릭하세요.
    화면 오른쪽 상단 [모두 업데이트]를 선택하여 소프트웨어/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설치 및 업데이트 하세요.
    ※ Samsung Settings, Samsung Settings Expansion Pack은 반드시 설치해야 합니다.

    드라이버 또는 삼성앱스 메뉴를 선택하여 최신 버전 으로 설치하기


안내해드린 방법으로 조치가 되지 않는다면 전문상담사를 통해 원격서비스[원격서비스 접속 방법 클릭]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