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냄새가 납니다.

  • 날짜 2021-06-09
  • 조회수 4,428

예상 원인


바람 나올 때  음식 냄새가 같이 나오는 경우  환경에 의한 냄새로 예상됩니다.


공기 중 냄새를 유발하는 입자들이 바람과 함께 많은 양이 이동되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먼지 필터 청소 안내 

에어컨을 가동하면서 음식 조리 또는 음식 섭취를 할때 음식냄새가 필터 열교환기에 흡착되어 냄새가 날 수도 있습니다.

(간혹, 실내기 주변에 휴지통, 그릇 등의 냄새를 유발할만한 것이 있는 경우에도 실내기 팬이 돌면서 그 냄새를 빨아들이면서 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먼지거름필터는 2주에 한 번 정도 청소(물청소 또는 진공청소기를 이용한 먼지 흡입)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먼지거름필터 꺼내는 이미지먼지거름필터 분리 후 진공 청소기 세척 이미지

 필터 청소를 하고 난 후 냉방 세척을 진행합니다.


냉방 세척이란 제품 내부 열교환기(냉각판)에 수분을 만들어 세척을 한 후 송풍 모드로 건조해 주는 방식 입니다.

냉방 세척을 할 때는 창문을 열어 놓은 상태에서 제습 모드로 1 시간 가동 후 송풍 모드로 1 시간 이상 가동합니다.

(제습 운전에서 희망온도는  18 ℃  설정)


창문을 열어 놓고 가동하는 이유는 외부의 습한 공기를 이용 물을 더 많이 발생하게 하여 열교환기 세척을 하기 위해서입니다.

참고로 생활하는 환경이 아예 냄새가 없을 순 없습니다.

가장 먼저 이런 공기가 흡입되는 곳에 흡착이 되므로 먼지와 함께 거름 필터를 세척한다면 필터 표면에 밴 냄새를 생활 성분을 제거될 수 있습니다.


냉방 세척 안내

에어컨 사용 중에 온도 차이로 발생된 물기가 제품 내부에 완전 히 건조되지 않고 수분이 남아 있으면 이런 수분에 냄새 성분이 들러붙어 다음 운전 시에 냄새 원인 물질이 건조되면서 방출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수분이 열교환기에서 자연 건조 되면서 열교환기에 냄새 성분이 흡착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공기 중에 수분을 이용 열교환기를 세척하는 냉방 세척을 실행해 주세요.

  

냉방 세척은 열교환기에 베어 있는 정도에 따라 1일 1회 5일 연속으로 실행해 주시면 냄새 제거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냉방 세척을 할 때는 창문을 열어 놓은 상태에서 제습 모드로 1 시간 가동 후 송풍 모드로 1 시간 이상 가동합니다.

(제습 운전에서 희망온도는  18 ℃  설정)


아울러 냉방 사용 후 송풍 운전을 10분 이상 진행해 주시면 냄새 억제에 효과적입니다.

2019년 모델 이후는 자동청소 기능이 있어서 1회 설정하면 기능 취소를 할 때까지 유지됩니다. 

전문세척은 '고압세척기나 스팀세척기, 열풍건조기' 등 전문세척 장비를 이용해서 에어컨 주요 부품의 틈새까지 먼지나 이물, 오염물을 씻어 세척하는 것을 말하고,

일반 세척은 에어컨 엔지니어가 '친환경 세척용 스프이'를 이용해서 주요 부위의 먼지나 이물을 닦아내는 세척을 말합니다.

비용 면에서는 아무래도 전문 장비를 사용하는 전문세척 비용이 더 높습니다.

전문세척이 필요한 경우 1588-4190번으로 연락 후 상담사를 통해 안내를 받으시고,일반 세척이 필요한 경우 출장서비스 예약 메뉴를 통해 엔지니어 방문 신청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