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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과 답변] 해외 판매용 노트북을 국내에서 AS 받을수 있나요?

  • 날짜 2014-04-15
  • 조회수 7,965


고객 질문 내용

온라인 쇼핑몰에서 리퍼비쉬 제품으로 판매하는 삼성 노트북을 구매했는데요. 국내에서도 동일하게 AS를 받을 수 있는지요? 또한 윈도우는 한글판 윈도우로 설치를 받을 수 있는지요?




답변 내용

문의하신 해외 판매된 노트북 AS 기준에 대해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판매되는 국가에 따라서 모델명이 다릅니다.

- 삼성전자 브랜드로 해외에서 판매된 노트PC : 모델명 NP-XXXX

- 국내 판매용 노트PC의 모델명은 NT-XXXX 임.


2. 노트북 무상 보증 기간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유통 경로를 통해서 구매한 노트북 제품에 대해서는 글로벌 워런티 적용으로 구입일 기준 1년(확인 불가시 제조번호 기준으로 13개월)이며 ,

메인보드에 대한 2년 보증 연장은 국내의 소비자기본법에만 적용되어 해외 제품의 경우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제품과 동일하게 1년만 무상서비스임)

단, 하드웨어 불량이외에 소프트웨어 불량 및 고객 과실 천재지변은 유상 서비스입니다.

해외용 키보드(영문 → 한글) 변경 요청시 유상 교체만 가능합니다.

OS 변경(외국어OS → 한글OS)은 라이선스 문제로 불가하나, 고객이 정품 한글OS를 구매했을 경우 유상 설치 가능합니다.

교환 환불은 제품을 구입한 국가 이외의 지역에서 무상 수리에 대한 보증에 한함으로 교환/환불은 불가합니다.


3. 리퍼비쉬 란?

해외 일부 유통업체에서 자체적으로 반품된 노트북을 수리하여 저렴하게 재 판매하는 제품으로 글로벌 워런티 적용이 되지않으며, 유상 서비스 대상입니다.

일부 유통업체에서는 자체적으로 무상 보증기간을 3개월~6개월 진행하는 경우가 있으나, 판매처에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Desk-Top PC, 모니터, 외장 HDD 등 기타 IT제품은 유상서비스 대상입니다.


4. ☞ 노트 PC 국제 보증 사이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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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