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람 토출구 (블레이드, 날개) 작동 안 돼요.

  • 날짜 2021-06-09
  • 조회수 299

예상 원인 

1. 일부 모델의 경우 블레이드의 동작 (상하, 좌우 풍향 전환)이 리모컨으로 불가하고 손으로 블레이드를 조절해야 바람의 방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2. 블레이드 구동부에 이물질이 있는 경우 블레이드의 작동이 안 될 수 있습니다.

3. 원거리 운전 (또는 롱 바람)이 선택된 경우 바람의 방향은 좌, 우 방향으로만 조절 가능하며 상, 하 바람 방향은 선택되지 않습니다.


 조치 방법 

제품 구동부 내부 이물질 제거 확인

해당 증상은 제품 내부에 어린아이의 장난감과 같은 이물질이 끼어 있을 때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물질을 제거해 주세요.


리모컨에 상하바람, 좌우바람 버튼 확인

리모컨에는 상하, 좌우 풍향 버튼이 중앙에 위치하고 있고 풍향 버튼을 눌렀을 때  본체 표시부에는 상하스윙, 좌우스윙으로 표시가 됩니다. 

일부 모델의 경우 리모컨에 상하, 좌우 풍향 전환 버튼이 있어도 작동되지 않으며 수동으로 블레이드를 잡고 상하 또는 좌우로 풍향을 전환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풍향 전환이 지원되지 않는 (수동으로 바꿔야 하는 모델인) 경우 리모컨의 풍향 버튼을 누르면 리모컨 표시부에 표시가 되고 수신음도 나지만 실제로 작동하지는 않으며 이는 제품의 고장이 아니므로 반드시 모델명을 확인 후 지원되는 기능인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리모컨 표시부 및 블레이드 수동 동작 이미지


제품 전원 차단기 ON / OFF 안내 

날개(블레이드)의 일시적인 오동작에 의해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전원을 끄고 해당 제품의 차단기를 내린 후 약 1분 후에 다시 차단기를 올려 다시 전원을 켜서 작동시켜 보십시오.

만약 ,날개(블레이드)가 동작하지 않는다면 구동모터의 이상, 또는 날개 (블레이드) 의 윤활유가 말라서 동작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