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노트북 9 Always, 지문을 인식하지 못하고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 날짜 2017-08-25
- 조회수 8,745
고객 질문 내용
노트북 9 Always, 지문 등록 시 'Windows Hello를 닫은 다음 설치 프로그램을 다시 수행하세요' 라는 에러가 나타납니다.
답변 내용
노트북 9 Always, 지문 등록 시 MS 계정 혹은 로컬 계정 변경 시 암호를 생략하였거나, Windows 업데이트 등 시스템 업데이트로 인해 PIN 값 재설정이 필요한 경우에 'Windows Hello를 닫은 다음 설치 프로그램을 다시 수행하세요'라는 에러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으로는 암호와 PIN이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암호와 PIN을 설정해 주시고, 암호와 PIN이 설정되어 있는데도 에러가 나타나면 PIN을 재설정 해주세요.
암호와 PIN이 설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 암호 설정 방법
- 1. Windows → 설정 → 계정을 눌러주세요.
- 2. 로그인 옵션(Sign-in options) → 암호 추가를 눌러 암호를 설정해 주세요.
암호와 PIN이 설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 PIN 설정 방법
- 1. Windows → 설정 → 계정을 눌러주세요.
- 2. 로그인 옵션(Sign-in options) → PIN 추가를 눌러 PIN을 설정해 주세요.
암호와 PIN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 PIN 재설정하기
- 1. Windows → 설정 → 계정을 눌러주세요.
- 2. 로그인 옵션(Sign-in options) → PIN 제거 → PIN 추가를 진행해 주세요.
※ 변경 작업을 완료하셨다면 시스템을 다시 시작 후 증상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