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중 차단기 내려가요.
- 날짜 2021-06-10
- 조회수 2,735
예상 원인
과부하, 누전 등의 원인으로 차단기가 작동하여 전원이 차단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차단기 상태 확인
과부하, 누전 등이 발생하게 되면 차단기가 작동하여 전원이 차단될 수 있습니다.
실외가 너무 더운 경우 또는 에어컨을 장시간 가동한 경우 실외기 내부 온도가 상승하면서 실외기의 동작 전류도 동반 상승하여 순간적으로 차단기가 작동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차단기를 먼저 확인 해 주세요.
스탠드형, 싱글 천장형 차단기 위치를 모를 때 2015년 10월 이후 제조된 모델은 무선 리모컨으로 리셋 가능합니다.
실내기를 향해 무선 리모컨의 [확인] 버튼 누른 상태에서 [바람 세기] 버튼 4초 누릅니다.
참고 : 리셋 후, 약 1 분 정도 시간 소요됩니다.
배전반이나 분전반에 있는 차단기는 스위치 형태로 되어 있으며 위 사진처럼 스위치가 끝까지 내려오거나 끝까지 올라가 있는 형태가 정상입니다.
비정상인 사진처럼 스위치가 중간에 걸려있으면 전원이 제대로 투입되지 않아서 제품에 전원이 들어오지 못하며 스위치를 올려도 중간으로 다시 떨어지거나 덜렁거리는 형태로 움직이고 있다면 차단기의 이상이므로 전기기사를 통하여 차단기를 점검받아야 합니다.
실외기 주변 장애물 제거
실외기 주변에 장애물이 있으면 통풍이 안되어서 실외기 내부의 온도가 상승하고 실외기의 소비전류가 상승하게 되어 (과부하) 차단기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실외기 통풍에 방해되는 장애물을 제거해 주세요.
실외기 주변 온도 확인
제품이 가동을 시작하고 5 분 이내에 꺼졌다면 실외기 내부의 온도가 너무 높게 올라가 있는 경우입니다.
실외기 주변에 물을 뿌려 열을 식히거나 실외기 위에 햇볕 차단막 등을 설치하신다면 과열로 인해 제품이 꺼지는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출장서비스 예약 메뉴를 통해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