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0 로그인 후 검은색 화면이 표시돼요.
- 날짜 2019-03-18
- 조회수 4,792

Windows 로그인 화면까지는 정상

바탕화면 안나옴(검정화면), 마우스 커서만 보임
Windows10(Ver 1809) 로그인 후 바탕화면이 나오지 않고 블랙스크린 상태에서 마우스 커서만 보이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증상은 시스템 자체는 실행되어 있는 상태(시스템 동작중임)이며, 마우스 커서 및 Caps Lock LED도 정상 동작하고 있지만 화면만 블랙 스크린으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아래의 5가지 방법으로 증상을 해결해 보세요.
방법1] 화면 새로 고침 하기
키보드에서 [Ctrl + Windows 로고 키 + Shift + B]키를 동시에 눌러 화면 새로 고침을 진행하세요.
Windows가 반응하면 Windows가 화면을 새로 고침 하는 동안 짧은 경고음이 들리고, 화면이 깜빡이거나 어둡게 표시됩니다.
방법2] PC / 디스플레이 연결 확인하기
장치가 도킹 스테이션에 있을 경우, 일시적으로 장치를 제거한 후 도킹을 해제하고 노트북 덮개가 완전히 열려 있는지 확인하세요.
외부 모니터가 켜져 있고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사용 중인 장치에 따라 바로 가기 키를 사용하여 디스플레이 발기 수준을 높일 수 있습니다.
손상된 케이블 (DVI. VGA, HDMI, Thunderbolt, DisplayPort)에 연결 상태를 확인하거나, 결함이 있는 어댑터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방법3] 타사 바이러스 백신소프트웨어 제거하기
일부 타사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로 인해 검은색 화면 또는 빈 화면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를 일시적으로 제거하여 증상이 발생하는지 확인한 다음, 장치가 다시 이상 없이 실행되면 소프트웨어를 다시 설치하세요.
방법4] 클린 부팅하기
클린 부팅을 하여, 사용자가 백그라운드 프로그램으로 인해 증상이 발생할 수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클린 부팅은 주로 소프트웨어 호환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며, 클린 부팅을 수행해도 검은색 화면 또는 빈 화면의 증상이 해결되지는 않습니다.
클린 부팅이 진행되는 동안 증상이 발생하지 않으면, 시스템적으로 시작 응용 프로그램이나 서비스를 켜거나 끈 후 장치를 다시 시작하여 시작 응용 프로그램이나 서비스로 인해 증상이 발생하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방법5] Windows 10 에서 그래픽 카드가 지원되는지 확인하기
검은 색 화면 또는 빈 화면이 나타나면 그래픽 카드 및 Windows 10 과의 호환성 문제일 수 있습니다.
Windows 10용 최신 호환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확인하고 Windows 10과의 호환성 상태에 대해 알아보세요.
※ 증상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