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S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동영상 재생이 안되거나 또는 웹 상의 동영상 재생이 안 돼요.

  • 날짜 2015-05-14
  • 조회수 3,626

※ 아래 3가지 방법인 확인 사항을 차례로 진행하여 문제 해결여부를 확인합니다.

방법-1

[시작] 메뉴, [모든프로그램], [Windows Media Player] 메뉴를 클릭하여 Windows Media Player 실행합니다.


  • 1. [도구], [옵션] 메뉴를 클릭합니다. (만일, 메뉴바가 안보인다면, ALT키를 누르십시오)
    도구 - 옵션을 클릭하는 화면

  • 2. [플레이어]탭에서 플레이어 설정 항목 중 "인터넷에 연결(다른 명령 무시)" 란에 체크합니다.
    플레이어 탭, 플레이어 설정에서 인터넷에 연결(다른 명령 무시) 체크박스에 체크한 화면

  • 3. [성능]탭에서 "연결속도선택을 T1 또는 LAN"으로 설정합니다.
    성능탭에서 연결 속도를 선택하는 화면

  • 4. [네트워크]탭에서 MMS URL에 대한 프로토콜 항목 중 "RTSP/UDP, RTSP/TCP, HTTP" 세가지 항목을 모두 체크합니다.
    네트워크탭에서 MMS URL에 대한 프로토콜 항목 중 RTSP/UDP, RTSP/TCP, HTTP 세가지 항목을 모두 체크하는 화면

  • 5. 스트리밍 프록시 설정 항목에서 "HTTP" 를 선택 후 구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트리밍 프록시 설정 항목에서 HTTP 를 선택 후 구성 버튼을 클릭하는 화면

  • 6. 프로토콜 구성의 프록시 설정 항목에서 "프록시 서버 사용 안 함" 항목에 체크합니다.
    프로토콜 구성의 프록시 설정 항목에서 프록시 서버 사용 안 함 항목에 체크하는 화면

  • 7. [확인], [확인] 버튼 클릭한 후 Windows Media Player 및 Internet Explorer 를 모두 종료합니다.

  • 8. 다시 실행하여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방법-2

만일, 동일하게 문제가 발생한다면 아래 내용들을 확인해 주십시오.


  • 1. [시작] 메뉴, 검색란에 msconfig 를 입력하고, "msconfig.exe" 를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시작 메뉴, 검색란에 msconfig 를 입력하고, msconfig.exe 를 클릭하는 화면

  • 2. 시스템 구성유틸리티 화면이 나오면 [시작프로그램]탭으로 이동합니다. [모두 사용 안 함] 버튼을 클릭하고 [서비스]탭으로 이동합니다.
    시작프로그램 탭에서 모두 사용안함 버튼을 누르는 화면

  • 3. "모든 Microsoft 서비스 숨기기" 항목에 체크 후 [모두 사용 안 함]버튼을 누릅니다.
    서비스 탭에서 Microsoft 서비스 숨기기 항목에 체크한 후, 모두 사용안함 버튼을 누르는 화면

  • 4. [적용], [확인] 한 후 [다시 시작]버튼을 클릭하여 재부팅합니다.

  • 5. 재부팅 시 바탕화면에 시스템 구성 유틸리티가 변경되었다는 창이 실행됩니다. 해당 창이 실행되면 체크박스에 체크해주시고 확인을 누릅니다.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는지 확인합니다.

방법-3

여전히 문제가 발생한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합니다.

- [시작]메뉴 선택 후 [검색시작]란에 아래 명령어를 입력 후 실행합니다.

  • regsvr32 msdxm.ocx
  • regsvr32 dxmasf.dll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더욱 유익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선 자료로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