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치 후 배관 진공, 배관 질소 브로잉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21-06-11
  • 조회수 350


설치 후 배관 진공 및 선매립 배관 세척 작업 (배관 질소 브로잉) 안내 


■ 배관 진공이란

냉난방기 설치 후 배관 내부에 남아 있는 공기 및 수분을 제거해 주는 작업으로 배관 진공 작업을 하게 되면 배관 연결 부위 및 배관에 크랙(균열) 발생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배관 진공은 설치작업에 꼭 필요한 작업입니다.


■ 진공 불량으로 인한 문제점

냉매의 압력 상승으로 냉매의 토출 온도가 상승되므로 실린더가 과열된다.

(압력이 올라가면서 컴프레서도 과열되기 쉬워지고 보호 제어 발생되어 멈춥니다)

실린더의 과열로 윤활오일의 탄화 및 열화가 발생하여 윤활 불량 가능성 증대

(윤활오일이 손상되면 컴프레서가 제대로 작동을 못 하게 될 수 있습니다)

컴프레서의 압축 비율이 증가하여 소요동력 또한 증가하게 됩니다.

(컴프레서가 가동될 때 전기를 많이 소모하게됩니다)


체적 효율 감소로 냉동능력이 감소됩니다.(컴프레서가 제대로 일을 못하게 됩니다)


축수 하중 증가 및 냉동능력 당 소요동력 증가로 컴프레서 불량의 원인이 됩니다.

컴프레서 내부 축(Shaft)에 걸리는 마찰력이 증가되고 마찰력이 증가됨에 따라  소요되는 전력량도 증가하며 전기 소모가 많아지고 컴프레서 내부 손상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장치 내 수분 함유로 모세관 동결 폐쇄, 동 부착현상, 윤활유 열화 촉진이 발생되며 컴프레서 내부의 수분으로 인해서 녹이 발생하거나 윤활오일의 손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배관 진공 작업을 정확히 함으로서 배관 내부의 습기를 제거함은 물론 원활한 컴프레서의 냉매압축을 하게 함으로서 전기 요금 절약, 컴프레서 수명 보존, 장치 내 수분 제거로 녹 발생 방지, 윤활오일 수명보존 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