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uick Share 자주 묻는 질문

  • 날짜 2021-06-15
  • 조회수 20,271


Quick Share  자주 묻는 질문을 확인해보세요. 


Q1. Quick share 가 무엇인가요?

A1. Quick share란 갤럭시 기기(삼성 휴대폰, 삼성 태블릿, 삼성 PC)간에 파일을 쉽게 공유하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Q2. Quick share를 지원하는 PC 모델은 어떻게 되나요?

A2. 아래 모델을 지원합니다. 


Galaxy Book Pro 360 / Galaxy Book Pro / Galaxy Book Go / Galaxy Book(21년 출시 제품)

Galaxy Book Ion /Galaxy Book Ion 2 /Galaxy Book Flex / Galaxy Book Flex alpha / Galaxy Book Flex 2 / Galaxy Book Flex 2 alpha /  Galaxy Book S(20년출시)

Samsung Notebook Odyssey(2020년 출시) / Samsung Notebook Plus / Samsung Notebook Plus2 / ALL-IN-ONE PC(21년 출시)


※ Galaxy Book S(20년출시), ALL-IN-ONE PC(21년 출시) 제품은 2021년 10월 7일까지 MS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 예정입니다.

※ 2019년 이전에 출시한 제품은 기기간 호환성 문제로 현재 지원이 어렵습니다.



Q3. Quick share를 지원하는 Windows 버전 정보를 알려주세요

A3. Windows 10 20H2 버전 이상이 설치되어 있어야 원활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 Windows 10 insider / preview / beta 버전 등 정식 버전이 아닌 경우 동작되지 않거나 오동작 할 수 있습니다.



Q4. Quick share 를 실행하니 업데이트 하라고만 나와요.

A4. 갤럭시 북 제품을 구매한 후 인터넷을 연결하여 업데이트 진행해주세요.



Q5. 상대 기기가 검색도 안되고 파일 수신/발신이 되지 않아요.

A5. PC의 Bluetooth 및 Wi-Fi가 On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Q6. PC에서 모바일로 파일 전송이 안되요.

A6. 파일 전송하기 전에 아래 사항을 확인하세요.


  • 파일을 전송 받을 모바일 기기 화면이 켜져있는지 확인하세요.
  • 파일을 전송 받을 모바일 기기의 Quick share 수신 모드가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Q7. 모바일에서 PC로 파일 전송이 안되요

A7. 파일 전송하기 전에 아래 사항을 확인하세요.


  • 파일을 전송 받을 PC의 화면이 켜져있는지 확인하세요.
  • 파일을 전송 받을 PC의 Quick share 수신 모드가 설정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Q8. 갤럭시 북에서 수신 팝업이 표시되지 않고, 모바일에서는 계속 ‘연결중’이라고만 표시되요.

A8. 아래의 방법대로 진행해보세요


1. 집중 지원 설정 변경

     - 키보드에  Windows 로고 키 누름 → 설정 클릭 → 시스템 클릭 → 집중 지원 → 해제 선택


2. 다른 공유 기능 사용 확인

     - “Your Phone”, “2nd Screen”, “PC에 화면 공유” 등 다른 공유 기능을 사용 중이라면 해당 기능 해제



Q9. 파일을 수신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A9. 파일을 발신하려는 상대방 기기에 검색되기 위해서는 수신 기기의 화면이 켜져 있어야 하며, 수신 모드(파일 받기)가 “연락처만”, 또는 “모든 사람”으로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Q10. 수신 모드(파일 받기)에 대해 알고싶어요.

A10. 파일 받기OFF : 주변에서 나를 검색하여 파일을 보낼 수 없습니다


   파일 받기 ON : 아래 설정에 따라 주변에서 나를 검색하고 파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 모든 사람 : 주변의 갤럭시 기기에서 나를 찾을 수 있고, 파일 보내기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 연락처만 : 연락처에 서로 저장이 되어 있는 상대방만이 나를 찾을 수 있고, 파일 보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삼성 계정 로그인이 필요하며, 수/발신 단말의 연락처에 서로의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이 저장 되어 있어야 합니다.



Q11. 상대방이 검색되지 않아요.

A11. 상대방의 수신모드(파일받기)설정을 확인해보세요.


   상대방의 기기가 [연락처만] 설정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다면 [모든 사람]으로 설정해보세요.



Q12. 파일 수/발신이 안되거나 파일 전송 중 계속 실패해요.

A12. Samsung Update 또는 Windows Update를 통하여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세요.



Q13. 모바일에서 수신 모드 설정은 어디서 하나요?

A13.

<OneUI 버전 2.1>


1. 상단 퀵패널을 내려 왼쪽으로 이동하세요.

2. Quick Share 길게 터치하세요.

3. 사용 중 선택하세요

4. 수신 모드(파일 받기 설정)를 ‘저장된 연락처만’ 또는 ‘모든 사람’ 중 선택하세요.


<OneUI 버전 3.0>


1. 상단 퀵패널을 내리고, 퀵패널을 마지막 페이지의 (+) 버튼을 눌러 여러 기능의 타일을 추가할 수 있는 편집 화면으로 진입합니다.

2. 퀵패널 후보 영역에 있는 퀵패널 타일을 길게 누른 후에 하단 영역으로 이동하여 위치 시킵니다.

3. 완료 버튼을 눌러 편집을 종료하세요.

4. 추가된 Quick share 타일을 선택하여 수신 모드(파일 받기 설정)로 진입하세요.

5. 저장된 연락처만’ 또는 ‘모든 사람’ 중 선택하세요.



Q14. Quick share 로 파일을 공유하려면 ON 을 해야 하나요?

A14. 아닙니다. 파일을 발신하는 경우는 ON/OFF 가 필요 없습니다.


   파일을 선택하고 퀵쉐어를 이용하여 빠르게 주변 친구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다만, 파일을 받기 위해서는 수신 모드(파일 받기)를 설정하셔야 합니다.



Q15. 주변이 동일한 이름의 기기(모바일)가 많아서 상대방 선택할 수가 없어요.

A15. 상대방 기기의 [설정 → 휴대전화 정보에]서 기기 이름을 변경하여 보세요.



Q16. 주변이 동일한 이름의 기기(PC)가 많아서 상대방 선택할 수가 없어요.

A16. 상대방 갤럭시 북의 [Quick share 설정 → 이름 변경]

          또는 [Windows 설정 → 시스템 → 정보 → 이 PC 이름 바꾸기 메뉴]



Q17. Quick share로 주변을 검색하면 카테고리가 분류되어 표시 되는데 어떤 의미인가요?

A17. - 내 디바이스 : 동일한 사용자의 삼성 계정이 로그인된 기기를 검색하여 표시하며, 수신 수락 팝업 없이 파일을 공유 할 수 있습니다.


  • 연락처 : 서로의 기기 연락처에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이 저장되어 있는 경우, 검색된 기기를 연락처 이름으로 표시합니다.
  • 기타 : 내 디바이스, 연락처 표시 조건에 해당하지 않고, 수신 모드를 모든 사람 으로 설정한 사람의 기기를 표시합니다.



Q18. Quick share 아이콘이 윈도우 바탕화면 오른쪽 하단 시계 옆에 표시되요. 어떻게 사자리게 하나요?

A18. Quick share의 수신 모드를 설정하게 하는 설정 아이콘입니다.


   간편하게 바꾸어 바로 변경하게 하는 기능을 제공하며, 해당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Exit, Quick share 실행, 수신 모드 변경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Exit 를 하면 Quick share 아이콘이 사라지게 됩니다.


Q18. Quick share 앱에서 핸드폰(S20, Note 9) 찾기 기능이 안됩니다.

A18. Quick share 앱 버전이 낮아서 발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Quick share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세요.


  • MS Store를 통해 자동 업데이트 되지만, 업데이트가 안되어 있다면 MS Store에서 Quick Share 검색후 업데이트 실행시 즉시 최신 버전이 설치됩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