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워치, 터치 안됨/터치 방법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24-12-19
  • 조회수 42,556

갤럭시 워치의 터치가 잘 되지 않거나 터치 이상을 느끼실 경우, 먼저 터치 별 동작을 참고하시어 올바른 터치 동작이 되고 있는지를 먼저 체크해 보시고, 지속적으로 터치 문제가 발생한다면 아래의 조치 방법을 통해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워치 터치에 따른 동작 

갤럭시 워치는 물리적 버튼 및 베젤 회전을 통한 입력 외 누르기, 길게 누르기, 드래그 하기, 두번 누르기, 밀기 등의 다양한 터치 및 탭 동작을 통해 입력이 가능합니다.

※ 물리적 베젤 탑재 모델의 경우 터치 베젤이 없습니다.


누르기 

애플리케이션 실행하거나 원하는 메뉴 선택할 때 화면을 가볍게 누르세요
누르기 

길게 누르기 

특정 화면에서 화면을 2초 이상 길게 눌러 편집 모드를 실행하거나 추가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길게 누르기 

끌기 

아이콘 또는 이동할 항목을 길게 누른 채 원하는 위치로 끌어다 놓으세요.
끌기 

두 번 누르기 

사진을 실행한 상태에서 화면을 연속으로 두 번 누르면 화면을 확대/축소할 수 있습니다.
두 번 누르기 

밀기 

화면을 상하좌우로 밀어 다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밀기  


 두 손가락을 벌리고 모으기

 카메라 화면을 두 손가락으로 벌리거나 모아서 화면을 확대/축소할 수 있습니다.

두 손가락을 벌리고 모으기 

 

 터치 베젤 밀기

 화면의 터치 베젤을 밀어 다른 화면 또는 항목으로 이동이 가능하며 설정 값 변경, 전화 또는 알람 기능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터치 베젤 밀기

갤럭시 워치 터치 안됨, 터치 느림, 터치 오동작 등의 이상 발생 시 조치  방법 

 워치 사용 중 터치 인식 및 버튼 입력이 되지 않거나, 느림, 버벅임, 멈춤 등의 현상이 발생한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진행해 보세요.  


1단계) 워치 홈 화면에서 화면을 위로 밀어 앱스 실행 후 최근 사용 앱 아이콘을 누릅니다.

2단계) 앱을 위로 밀어 종료하거나 모두 닫기를 눌러 모든 앱을 종료합니다.

3단계) 앱 종료 후에도 터치 이상이 있다면 홈 버튼과 뒤로가기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눌러 워치를 재시작하세요.

4단계) 재시작 후에도 재현된다면 워치 초기화를 다음과 같이 진행하세요. 앱스 실행 후 설정 아이콘을 눌러 일반에 진입합니다. 

5단계) 초기화 선택 후 초기화를 한번 더 누르면 워치의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홈 화면 위로 밀기

 ① 홈 화면 위로 밀기 

 

최근 사용 앱

 ② 최근 사용 앱

 

모두 닫기

③ 모두 닫기    

 

홈/뒤로가기 버튼 동시 7초 이상 눌러 워치 재시작(전원 버튼)

④ 홈/뒤로가기 버튼 동시 7초 이상

눌러 워치 재시작(전원버튼)


앱스 – 설정

  ⑤ 앱스 – 설정

일반

  ⑥ 일반

초기화

⑦ 초기화 

초기화

   ⑧ 초기화




※ 초기화 시 저장된 모든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중요한 데이터는 초기화 진행 전 미리 백업해 주세요. 백업하지 않은 데이터는 복원이 어렵습니다. 


※ 안내된 예시는 갤럭시 워치7 기준으로, 기능/메뉴의 명칭과 화면 구성 등은 모델 및 적용된 소프트웨어, 앱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