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스템 천장형, 스마트싱스 연결하기(안드로이드폰)

  • 날짜 2024-06-14
  • 조회수 8,831


   스마트싱스에 시스템 에어컨 천장형 연결하기[안드로이드폰, AOS] 

     사전에 준비하기

    ① 스마트싱스 앱 설치 후 앱을 통해 모델명으로 스마트싱스 지원기기 여부 확인

② 설치 장소의 무선공유기 Wi-Fi 신호 상태 확인(제품 위치에서 Wi-Fi 안테나 3칸 권장)

③ 스마트폰과 무선공유기 Wi-Fi(2.4 GHz) 연결 후, 연결할 제품의 전원 ON 상태 유지


   스마트싱스에 제품 연결하기

    제품에 부착된 스마트싱스 연결 QR 코드가 보이면 'QR 코드 스캔' 방식으로 연결하고, QR 코드가 없으면, '기기 추가' 방식으로 연결합니다.

※ 스마트싱스 UX 업데이트 시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


   'QR 코드 스캔' 방식으로 연결하기

   ※ 'BLE 온보딩 지원' 제품은 특정 버튼을 길게 누르는 연결 단계 생략됩니다.


    '기기 추가' 방식으로 연결하기

 ※ 'BLE 온보딩 지원' 제품은 특정 버튼을 길게 눌러 제품 연결 단계 생략됩니다.

⑥번 이미지 : BLE온보딩 지원 제품이 검색되면 선택 후 '기기 확인' 진행 → 전원 버튼 인증

⑦번 이미지 : BLE 온보딩 시 해당 단계 생략

⑧번 이미지 : BLE 온보딩 시 해당 단계 생략

⑨번 이미지 : BLE 온보딩 시 해당 단계 생략

⑪번 이미지 : 설정>스마트싱스 클라우드에 WiFi 네트워크 저장 시, 해당 단계 생략


스마트싱스 앱 실행
① 스마트싱스 앱 실행 
하단 ‘기기‘ 메뉴 선택 후 오른쪽 상단 ‘추가’(+버튼) 선택
② 하단 '기기' 메뉴 선택 후 오른쪽 상단 '추가'(+버튼) 선택 
삼성 기기의 '추가' 선택
③ 삼성 기기의 '추가' 선택 
기기 목록에서 설치할 제품 선택
④ 기기 목록에서 설치할 제품 선택 
'QR코드 없이 추가' 선택
⑤ 'QR코드 없이 추가' 선택 
설치할 제품이 검색되지 않으면 ‘기기가 보이지 않나요?’ 선택
⑥ 설치할 제품이 검색되지 않으면 '기기가 보이지 않나요?' 선택 
설치할 제품이 검색되지 않으면 ‘기기가 보이지 않나요?’ 선택
설치할 제품이 검색되지 않으면 '기기가 보이지 않나요?' 선택 
기기 목록에서 제품 종류 선택
⑦ 기기 목록에서 제품 종류 선택 
제품에 모든 표시등이 꺼졌다가 다시 켜질 때까지 리모컨의 무풍 또는 예약 버튼을 5초 이상 길게 누름
⑧ 리모컨의 무풍 또는 예약 버튼을 5초 이상 길게 누름 
검색된 제품 선택
⑨ 검색된 제품 선택 
제품에 연결 (※기기 연결 팝업이 나타나면 ‘연결’ 선택)
⑩ 제품에 연결(※ 기기 연결 팝업이 나타나면 '연결' 선택)
사용 장소의 Wi-Fi 공유기에 연결 (※제품별 2.4GHz / 5GHz 구분 지원)
⑪ Wi-Fi 공유기에 연결(※ 제품별 2.4 GHz/5 GHz 구분 지원) 
사용 장소의 Wi-Fi 공유기에 연결 (※제품별 2.4GHz / 5GHz 구분 지원)
 Wi-Fi 공유기에 연결(※ 제품별 2.4 GHz/5 GHz 구분 지원) 
삼성계정에 제품 등록
⑫ 삼성 계정에 제품 등록 
제품이 설치될 ‘장소’, ‘방’, ‘기기 이름’ 확인 후 ‘완료’ 선택
⑬ 제품이 설치될 '장소', '방', '기기 이름' 확인 후 '완료' 선택 
제품 기능 화면이 나오면, ‘뒤로가기’ 눌러 기기 추가 확인
⑭ 제품 기능 화면이 나오면, '뒤로가기' 눌러 기기 추가 확인 
제품 연결(기기 추가) 완료
⑮ 제품 연결(기기 추가) 완료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