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조기 그랑데 16 kg, 동작 관련 안내

  • 날짜 2019-09-27
  • 조회수 38,543

동작 관련 안내


건조온도 설정이 가능한데요 각 온도는 몇 ℃ 인가요?

표준 건조 선택 시 건조 온도는 중온에 설정되어 동작되며, 각 코스별 설정될 수 있는 온도가 있습니다. 각 온도 별 건조 온도는 고온(65 ℃), 중온(60 ℃), 저온(50 ℃)로 진행됩니다.(살균코스 : 고온 70 ℃/타월, 시간건조 고온 선택 시 65 ℃ 임)    


전원이 갑자기 꺼져 버려요? 고장인가요?

혹시 연장선(멀티선)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새로 출시된 의류건조기는 히터+히트펌프 방식의 전기 건조기 입니다.

히터 가동 시 전압 사용량이 늘게 되며, 멀티선의 사용 시 전압 사용량이 초과될 수 있으며, 전원이 꺼질 수 있습니다. 혹시 연장선을 사용하신다면, 단독 콘센트로 바꾸어 주시기 바랍니다.


건조가 잘 안되네요. 고장 아닌가요?

세탁물이 덜 마르는 현상은 건조 성능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수분감지 센서가 잘 못 인지한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수분감지 센서는 문 안쪽에 있는데요, 이 부분에 다 마른 부분이 계속 닿을 경우 건조가 완료 되었다고 인지 합니다.

두꺼운 세탁물과 얇은 세탁물이 섞여 있는 경우, 얇은 세탁물이 먼저 건조가 되어 모든 세탁물이 건조 된 것으로 잘 못 감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건조를 했는데 완전히 건조가 안되었어요(약해요) 고장인가요?

건조기의 건조 가능 최대 용량은 16 kg 입니다. 부피가 큰 의류를 가득 채웠을 경우 원활한 건조가 안될 수 있습니다. 건조 시 옷감이 움직여야(텀블링) 되나 그렇지 못할 경우 발생될 수 있으며, 두꺼운 옷감의 경우 부분적으로 건조가 덜된 상태로 종료가 될 수 있습니다.

세탁물과 건조도 감지 센서의 터치로 건조 도를 감지하여 건조종료를 판단하므로, 부피가 큰 의류의 경우 습도센서에 골고루 터치가 되지 않을 경우 완전히 건조가 되지 않은 상태로 건조종료가 될 수 있습니다.

이는 고장이 아니오니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건조 정도 옵션(강력, 표준, 약, 다림질용)을 선택하셔서 사용해주시길 권장 드립니다.


덜 마른 것 같아요. 뽀송하게 건조하고 싶은데요?  

세탁물을 완전히 건조하고 싶으셨는데 습기가 느껴져서 불편하신 것 같습니다. 그랑데의 기본 설정이 [건조정도]가 "표준"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뽀송하게 완전 건조를 원하시면 [건조정도]를 "강력"으로 설정해 주세요. 


건조를 진행하면서 시간이 자꾸 변해요? 건조 설정된 시간보다 더 오래 진행되는 것 같아요?

센서 건조의 경우 자동으로 옷감의 수분을 감지하여 건조 시간이 설정된 시간보다 줄어 들거나 증가 될 수 있습니다. 건조기 표준 건조 시간은 2시간 19분 입니다. 세탁물이 적을 경우는 마른다고 감지 하면 시간이 단축되어 조기종료가 될 수도 있고, 그보다 많은 세탁물일 경우에는 종료 1~2분전에 조건에 따라서 건조 시간이 최소 16분 ~ 최고 79분 까지 증가됩니다.

또한 표준건조 선택하고 구김방지 버튼을 입력하신 후에 동작을 하시면 건조 종료 후 구김방지 기능이 동작이 되어 3시간 동안 구김방지 기능이 동작됩니다.

구김방지 구간 동작 중에는 도어를 열면 바로 바로 종료됩니다. 고장이 아니오니 안심하시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건조 완료 후 다시 [표준건조] 하면 60분이나 더 돌아요. 처음에 건조가 덜 되어서 다시 건조되는 것인가요?

그랑데는 [표준건조]에서 최소 60분이 건조 되도록 설정 되어 있습니다.


그랑데 건조기(14 kg) 살균코스에서 시간이 줄었어요. 이상인가요?

살균코스는 센서건조이며 옷감의 양에 따라 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권장 최대 용량은 마른 세탁물 4 kg, 젖은 세탁물 6 kg을 권장 드립니다.

초기 120분은 센싱 구간으로 세탁물의 용량에 따라 건조 시간이 변동되며, 종료 60분 전에는 살균구간으로써 시간 변동은 없습니다.


건조기 사용 후 옷감이 줄었습니다. 제품 이상 아닌가요?

건조기는 기본적으로 옷감이 라벨을 확인하시고 건조를 진행 하셔야합니다. 면 100 % 라고 하여 건조 시 수축이 발생되지 않는다고 볼 수 없습니다.

옷감 안쪽의 세탁주의 라벨을 확인하여 주세요.

건조기는 기본적으로 옷감이 라벨을 확인하시고 건조를 진행 하셔야합니다. 면 100 % 라고 하여 건조 시 수축이 발생되지 않는다고 볼 수 없습니다.

옷감 안쪽의 세탁주의 라벨을 확인하여 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