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L-C43x 시리즈 토너 재장착 필요 에러 발생할 때 점검 방법을 알려주세요.

  • 날짜 2020-06-25
  • 조회수 33,309

상세 증상

제품 사용 중 토너 재장착 필요 에러 메시지가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지 프린터 매니저화면에 노란색 토너 카트리지가 장착되지 않음. 장착하십시오 라고 표시된 에러 화면

[Easy Printer Manager 화면 참조]


조치 방법

※ 대상 모델 : SL-C430, SL-C430W, SL-C432, SL-C432W, SL-C433, SL-C433W, SL-C435, SL-C436


먼저 앞 덮개를 열었다 닫아보세요.

  • 1. 프린터 전원 버튼을 약 2초 정도 눌러 전원을 꺼 주세요.

    제품 위쪽 오른편에 보이는 전원버튼 위치 화면


  • 2. 앞 덮개를 열었다 닫아주세요.

    앞 덮개 손잡이 부분을 잡고 앞으로 여는 화면열려있는 앞덮개를 다시 닫는 화면


  • 3. 전원을 다시 켜 주세요.


위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센서 접점부를 청소해보세요.

  • 1. 전원을 꺼 주세요.

  • 2. 보푸라기가 없는 마른 천 등으로 ① 토너 접점부② 앞 덮개에 있는 크롬(Crum) 접점부(금색 돌기 부분) 이물/먼지 제거를 합니다.

    ※ 아래의 접점부를 청소할 때는 벤젠, 시너 등의 용제를 절대 사용하지 마세요. 치명적인 추가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컬러레이저 프린터 토너 접점부, 앞덮개 크롬 접점부


    • 토너 접점부를 천으로 닦는 화면

      ① 토너 접점부

    • 덮개쪽 크롬 접점부를 청소하는 화면

      ② 앞덮개 크롬 접점부

  • 3. 앞 덮개를 닫고, 전원을 다시 켜 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