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L-C42 토너 재장착 필요 에러발생 시 점검하는 방법

  • 날짜 2024-06-17
  • 조회수 12,553

SL-C420W, SL-C422, SL-C422W, SL-C423, SL-C423W 토너 재장착 필요 에러발생 시 점검하는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제품 사용 중 토너 재장착 필요 에러 메시지가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지 프린터 매니저화면에 노란색 토너 카트리지가 장착되지 않음. 장착하십시오 라고 표시된 에러 화면

[Easy Printer Manager 화면 참조]


※ 대상 모델 : SL-C420W, SL-C422, SL-C422W, SL-C423, SL-C423W


에러 증상 조치를 위해 먼저 프린터 전면 덮개를 열었다 닫아보세요

  • 1. SL-C42x 시리즈 제품의 토너 재장착 필요 에러발생 시 점검이 필요할 때 프린터 전원 버튼을 약 2초정도 눌러 전원을 꺼 주세요.

    제품 위쪽 오른편에 보이는 전원버튼 위치 화면


  • 2. 앞 덮개를 열었다 닫아주세요.

    앞 덮개 손잡이 부분을 잡고 앞으로 여는 화면열려있는 앞덮개를 다시 닫는 화면

  • 3. 전원을 다시 켜 주세요.

에러 조치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프린터 토너 센서 접점부를 청소해 보세요 

  • 1. 전원을 꺼 주세요.

  • 2. 마른 천 등으로 ① 토너 접점부와 ② 앞 덮개에 있는 크롬(Crum) 접점부(금색 돌기 부분) 이물/먼지 제거를 합니다.
    • 토너 접점부를 천으로 닦는 화면

      ① 토너 접점부

    • 덮개쪽 크롬 접점부를 청소하는 화면

      ② 앞덮개 크롬 접점부

  • 3. 앞 덮개를 닫고, 전원을 다시 켜 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