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터 인쇄 시 연기(수증기)가 납니다.
- 날짜 2024-08-19
- 조회수 25,165
프린터 인쇄 시 프린터 인쇄 용지가 나오는 입구에서 함습(습도)으로 인한 연기(수증기)가 날때 조치하는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문의 내용
정상적으로 프린터를 사용하던 중 어느 순간부터 지속적으로 종이가 프린트되어 나오는 입구에서 연기가 납니다. 첫번째, 두번째 장의 종이가 프린트되어 나올 때까지는 괜찮은데 그 이후에는 계속 연기가 나네요.
답변 내용
레이저계열 제품에서는 습도가 높은 용지 사용 시 연기(김)로 오인할 수 있는 수증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장마철인 경우 다발적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이 증상은 높은 열(정착)에 의한 수증기이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빈 종이에 글자없이 백지로 출력 후 출력한 종이를 다시 장착하여 인쇄 테스트 했을 때 수증기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위의 설명과 같은 함습에 의한 증상인 것입니다.
프린터 제품에서 인쇄 중 발생하는 수증기는 종이에 수분이 함유되어 있는 경우 발생하는 것으로 건조한 곳에 종이를 보관하거나, 충분히 건조된 종이를 사용하면 발생하는 정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발생하는 수증기는 제품의 안전성이나 유해성과는 무관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혹시라도 연기로 보이는 부분이 수증기처럼 바로 사라지지 않거나 타는 냄새가 난다면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서 제품의 상태 확인 점검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