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기청정기, 알아두면 유익한 사용 방법을 알려주세요.

  • 날짜 2018-11-05
  • 조회수 11,821


사용 방법 안내   

집안내 공기 관리를 위해 사용하는 공기청정기, 그 공기청정기의 핵심은 필터인데요, 필터를 잘 관리하면 교체 주기를 더 늘릴수 있으며, 냄새 발생도 줄일 수 있습니다. 알고 사용하면 더욱 깨끗한 공기를 누릴 수 있는 공기청정기 활용팁을 소개해드립니다.


공기청정기 가동 중엔 창문을 꼭 닫아주세요   

오염된 집 안 공기를 빠르게 환기하기 위해 창문을 열고 공기청정기를 사용해 본 적 있으신가요? 창문을 열고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면 공기청정기는 실외의 오염된 공기까지 정화하려 하는데요,

이는 오히려 외부의 오염된 공기를 실내로 가져오게 됩니다. 공기청정기를 사용할 땐 환기 후 창문을 꼭 닫고 사용해주세요.


청소할 땐 공기청정기도 잠시 쉬게 해주세요

청소를 하다보면 숨어 있던 먼지들이 집 안 공기에 부유하게 됩니다. 이때 집 안 먼지를 피하기 위해 공기청정기를 켜고 청소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청소와 동시에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면 단시간에 과다한 이물질이 필터로 흡수돼 공기청정기 수명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필터를 오래 사용하기 위해 청소할 땐 공기청정기를 잠시 꺼두는 게 좋겠죠?


흡입 방향은 전자 제품을 향해주세요

미세먼지는 전류가 흐르는 곳에 모여있는 게 특징입니다. 집 안의 미세먼지는 전류가 흐르는 '전자제품' 주위에 모여있기 마련이죠. 따라서 공기청정기를 사용할 때는 전면 흡입구를 전자제품을 향해 놓는 게 좋습니다.

놓는 방향만으로도 보다 효과적으로 집 안 공기를 정화시킬 수 있으니까요!


장애물과는 조금 거리를 둬주세요

공기청정기의 주변엔 벽이나 가구 등의 장애물이 없도록 환경을 조성해주세요. 청정 방향 바로 옆에 장애물이 있다면 공기 청정 작업에 방해가 될 수 있으니까요.

자리가 여의치 않을 땐 장애물에서 50 cm 정도 거리를 유지하면 공기청정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구이 요리 시엔 전원을 꺼주세요

생선이나 고기를 구울 때 냄새 제거를 위해 공기 청정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이 요리는 공기 중에 기름 성분이 떠다니게 되는 원인 중 하나인데요,

기름 성분은 공기청정기의 필터를 오염시킬 수 있으므로, 구이요리를 할때엔 창문을 열어 환기를 한 후에 공기청정기를 가동하는 게 좋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