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휴대전화를 물에 빠뜨렸을때 조치방법이 궁금해요.
- 날짜 2025-05-27
- 조회수 2,297,838
방수 성능이 있는 제품이 물, 오염 물질에 노출된 경우
주요 모델 별 방수 등급
모델 시리즈 | 등급 | 모델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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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 시리즈 | IP68 | 갤럭시 S7/ S7 엣지, 갤럭시 S8, 갤럭시 S9, 갤럭시 S10 (5G 포함), 갤럭시 S20 (FE 포함), 갤럭시 S21, 갤럭시 S22, 갤럭시 S23 (FE 포함), 갤럭시 S24 (FE 포함), 갤럭시 S25 (엣지 포함) |
폴더블 시리즈 | IPx8 | 갤럭시 Z 폴드3, 갤럭시 Z 플립3, 갤럭시 Z 폴드4, 갤럭시 Z 플립4, 갤럭시 Z 폴드5, 갤럭시 Z 플립5, 갤럭시 Z 폴드6, 갤럭시 Z 플립6, Z 폴드 스페셜 에디션 |
노트 시리즈 | IP68 | 갤럭시 노트8, 갤럭시 노트9, 갤럭시 노트10, 갤럭시 노트20 |
A 시리즈 | IP68 | 갤럭시 A5 2017, 갤럭시 A7 2017, 갤럭시 A8 2018 |
IP67 | 갤럭시 A52 5G, 갤럭시 A53 5G, 갤럭시 A33 5G, 갤럭시 A34 5G, 갤럭시 퀀텀4, 갤럭시 퀀텀5, Galaxy A35 5G |
※ 상기 모델외 방수 지원 여부 및 등급은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해당 모델의 사용설명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갤럭시 휴대전화의 방수 기능은 영구적으로 유지되지 않으며, 시간의 경과나 사용 환경에 따른 자연적 마모 등으로 인해 방수 효과는 약해질 수 있습니다.
※ IPx7등급의 경우 수심 1 m, 또는 IPx8등급의 경우 수심 1.5 m가 넘는 물에 제품을 30분 이상 잠기게 하지 마세요.
※ 깨끗하지 않은 물이나 액체(소금물, 수영장 물, 비눗물, 오일, 향수, 자외선 차단제, 손 세정제, 화장품과 같은 화학 제품, 알코올이 함유된 액체 등)에 제품을 노출하지 마세요.
※ 수압이 센 물에 제품을 노출하지 마세요. 급격한 수압 상승으로 삼성전자가 보증하는 방수 성능을 초과할 수 있습니다.
※ 사우나, 한증막 같은 환경에서는 급격한 기온 및 수온 변화로 방수 기능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 제품에 외부 충격이 가해지거나 파손된 경우 방수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 제품의 SIM 카드 트레이를 분리 시에는 제공된 트레이 분리 핀을 사용하시고, SIM 카드 트레이를 재삽입 시에는 틈이 발생하지 않도록 완전히 밀어 넣으세요. 또한, SIM 카드 트레이와 홈에 이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방수 성능이 없는 제품이 물, 오염 물질에 노출된 경우
• 신속하게 전원을 끄고 USIM, SD카드 등을 분리해 주세요. (※ 배터리 분리형 제품은 배터리도 분리해 주세요.)
• 마른 천으로 물기를 제거한 후 서비스센터로 방문해 주세요.
• 신속한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울 경우 통풍이 잘되고 빛이 강하지 않은 곳에서 시원한 바람으로 제품을 건조해 주세요.
• 건조를 한 후라도 제품 내부에 물기나 습기가 남아 있을 수 있어 전원을 켜지 않도록 해야 하며, 가능한 빨리 서비스센터에서 전체적인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주의 사항
물기를 말릴 때에는 헤어드라이어와 같은 발열 장치를 이용하지 마시고, 제품을 청소할 때에도 비누, 세제, 연마성 물질이나, 그 외 화학물질, 압축 공기를 사용하거나 초음파 또는 외부 열원을 이용하여 세척하지 마세요. 주의사항을 제대로 따르지 않을 경우 변색, 부식 등 제품 손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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