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9, S펜이 휴대폰과 멀리 있다는 팝업이 발생해요.
- 날짜 2018-08-22
- 조회수 2,169
S펜 알람 기본 동작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 휴대폰에서 Pen이 탈착된 상태, LCD가 OFF 된 이후 사용자가 약 10m 이상 걸어가면 Pen이 탈착되어 있다는 경고 팝업이 발생합니다.
- LCD ON시에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 LCD가 OFF 되면 단말이 step count를 시작합니다.
LCD ON 시에는 step을 count하지 않습니다. - LCD OFF 이후 사용자가 걸어가면서 step count를 시작하다가 LCD ON이 되면 counting 한 step은 reset 됩니다.
- 사용자마다 걸음 패턴이나 움직임 정도가 다르므로 스마트폰이 인식하는 사용자 걸음 횟수에는 오차가 있기에 정확히 10보가 되어야 경고 팝업이 울리는 것은 아닙니다. 10보는 대략적인 수치입니다.
- 걸음 뿐 아니라, 스마트폰의 불규칙한 흔들림 등도 센서에 의해 step 으로 인식이 되고, 이러한 움직임들이 누적되면 10보 조건을 충족하여 경고 팝업이 울릴 수 있습니다.
- 경고 팝업 발생 이후, 사용자가 펜을 스마트폰에 장착했다가 다시 탈착하기 전까지는 경고 팝업은 다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 경고 팝업 발생 이후, 팝업이 열려있는 상태로 LCD가 OFF 되고, 그 이후 LCD 가 다시 ON 되기 전까지 timer에 의해 약 30초 후 한 차례 경고음이 추가로 발생합니다.
- 펜이 에서 떨어진 거리와는 상관없습니다.
현재 해당 스마트폰기에서 펜이 탈착되어 있는지 여부가 중요합니다. - 해당 스마트폰에 다른 Pen을 장착했다가 탈착 하더라도 Pen이 탈착된 것으로 인식합니다.
즉, 해당 스마트폰 고유의 Pen을 구별하지 못합니다.
S펜이 멀리 떨어져 있어 연결이 끊긴 경우 갤럭시 노트9에 재삽입해 주세요.
최대 10m 이상 멀어질 경우 끊길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