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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톱박스 화면에 이상이 있는 경우 조치 방법

  • 날짜 2024-06-14
  • 조회수 2,150


셋톱박스 화면에 이상이 있는 경우 조치 방법을 동영상으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셋톱박스 화면에 이상이 있는 경우 조치 방법
화면에 이상이 생겨 TV를 시청할 수 없는 경우 TV에 연결된 연결선을 뽑았다 다시 꽂는 것 만으로도 쉽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천천히 순서대로 따라해 보세요.

공유기 전원 확인
1. 와이파이 공유기의 전원선을 뽑아주세요.
2. 약 3초 후 전원선을 제자리에 다시 꽂아주세요
3. 약 30초에서 1분정도 기다리면 공유기의 LED 표시등에 초록색 불빛이 켜집니다.
※ LED 표시등의 위치는 기기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4. 셋톱박스 뒷면의 전원선을 뽑아주세요.
5. 약 3초 후 전원선을 제자리에 다시 꽂아주세요.
6. 셋톱박스 전원램프가 빨간색으로 깜빡이다가 약 20초 후 초록색 불빛으로 바뀔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7. 셋톱박스 전원 램프에 초록색 불이 켜지지 않는다면 셋톱박스 전원선이 플러그에 제대로 꽂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8. 전원선이 멀티탭에 꽂혀 있다면 멀티탭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9. 만약 셋톱박스가 자동으로 켜지지 않는다면 리모컨의 전원 버튼을 눌러 수동으로 전원을 켜주세요.
TV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TV와 셋톱박스 연결 확인
1. TV와 셋톱박스가 HDMI로 연결되어 있으면, 이 선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2. 먼저 셋톱박스 뒷면에 HDMI 라고 표시되어진 곳에 꽂혀 있는 선을 뽑았다 다시 꽂아주세요.
3. 그 다음 TV 뒷면에 HDMI 라고 표시되어진 곳에 꽂혀 있는 선을 뽑았다 다시 꽂아주세요.
이때, 몇 번 HDMI선에 연결되어 있는지 꼭 확인해주세요.
4. TV 화면과 소리가 잘 나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만약 TV 화면이 제대로 보이지 않는다면 TV 의 외부 입력 설정을 변경해 보세요.

다른 외부입력으로 변경하기
1. TV 화면의 "연결된 기기" 버튼을 누르거나 TV 홈 화면에서 다른 외부 입력으로 변경하세요.
2. "연결된 기기"를 선택하고 TV에 연결한 HDMI 단자 번호를 선택해 주세요.
만약, 셋톱박스가 자동 인식되면 HDMI 단자 번호 대신에 방송사업자 이름이 표시됩니다.
3. 확인 버튼을 누르거나 잠시 기다려 주세요.
다시 깨끗한 화질로 TV를 시청하실 수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셋톱박스가 연결된 TV 화면에 이상이 있어 조치 방법을 진행했으나 해결이 안 된다면 TV 콜드 부팅을 진행해 주세요  

- 셋톱박스가 연결된 TV 화면에 이상이 있어 조치 방법을 진행했으나 해결이 안 된다면 TV의 일시적인 증상일 수 있으므로 콜드 부팅을 진행해 주세요.

※ 콜드 부팅은 TV 전원을 끈 상태에서 진행이 필요합니다.

※ 콜드부팅이란 TV 전원이 완전히 꺼진 후 다시 켜짐으로 리셋됨을 의미합니다.



2017년 이후 스마트 TV 콜드 부팅하는 방법


TV 전원을 끈 상태에서 TV 리모컨의 전원 버튼을 3초 이상 눌러주세요.

콜드 부팅이 진행된다면 TV 전원이 켜질때 제품 로그가 뜬 후 화면이 켜집니다.

이후 동작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리모컨 전원 버튼 이미지



2017년 이전 스마트 TV 콜드 부팅하는 방법


TV 전원을 끈 상태에서 TV 후면 전원코드를 분리 후 60초 뒤 다시 전원 케이블을 연결해 주세요.

TV 전원이 자동으로 켜지며, TV 제품 로그 표시 후 화면이 켜집니다.

TV 뒤 전원코드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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