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통합 리모컨 설정이 안 되어요 (2014년 TV)

  • 날짜 2021-06-22
  • 조회수 3,358


2014년 TV 제품의 통합 리모컨 설정하기

- TV, 외부기기 외 리모컨 IR 확장 케이블과, TV 리모컨이 필요합니다.

- 지원 모델 : H5500이상


TV 통합  리모컨 설정이 필요한 경우

  • TV 통합 리모컨 설정이 완료되지 않는 경우
  • TV 리모컨 IR 확장 케이블의 위치가 올바르지 않는 경우
  • TV 리모컨 IR 확장 케이블이 덜 삽입 된 경우


TV  통합 리모컨 설정 방법

1. TV 리모컨 IR 확장 케이블을 TV의 IR 출력 단자에 연결해 주세요.

1. TV 리모컨 IR 확장 케이블을 TV의 IR 출력 단자에 연결해 주세요.


2. 외부기기 IR 수신부 앞에 TV 리모컨 IR 확장 케이블을 배치해 주세요.

2. 외부기기 IR 수신부 앞에 TV 리모컨 IR 확장 케이블을 배치해 주세요.


3. TV 리모컨의 '외부입력' 버튼을 눌러주세요.

3. TV 리모컨의 '외부입력' 버튼을 눌러주세요.


4. TV '외부 입력' 화면이 보인다면 우측 상단 '통합리모컨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4. TV '외부 입력' 화면이 보인다면 우측 상단 '통합리모컨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5. TV 리모컨 IR 확장 케이블이 TV 앞에 위치해 있다면 '확인'을 선택해 주세요.

5. TV 리모컨 IR 확장 케이블이 TV 앞에 위치해 있다면 '확인'을 선택해 주세요.


6. 기기 종류가 셋톱 박스라면 '셋톱 박스'를 선택해 주세요.

6. 기기 종류가 셋톱 박스라면 '셋톱 박스'를 선택해 주세요.


7. TV 자체 스피커를 사용하는 경우 'TV'를 선택해 주세요.

만일, 셋톱 박스의 음성이 별도 홈시어터 연결로 출력 중이라면 '홈시어터'로 선택해 주세요.

7. TV 자체 스피커를 사용하는 경우 'TV'를 선택해 주세요.


7. 방송 서비스 제공사 설정에서 '지역'을 선택해 주세요.

7. 방송 서비스 제공사 설정에서 '지역'을 선택해 주세요.


8. 현재 거주하는 지역을 선택해 주세요.

8. 현재 거주하는 지역을 선택해 주세요.


9. 현재 시청하고 있는 방송 서비스 업체를 선택해 주세요.

9. 현재 시청하고 있는 방송 서비스 업체를 선택해 주세요.


10. TV 통합 리모컨 설정한 값을 On TV (기본 방송 소스)에도 적용해 주세요.

10. TV 통합 리모컨 설정한 값을 On TV (기본 방송 소스)에도 적용해 주세요.


11. 셋톱 박스가 연결된 케이블을 선택해 주세요.(HDMI 케이블인 경우 HDMI 1 선택)

11. 셋톱 박스가 연결된 케이블을 선택해 주세요.(HDMI 케이블인 경우 HDMI 1 선택)


12. 채널 올림, 채널 내림을 선택하여 TV 채널이 변경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 채널 변경되는 경우 '예' 선택

- 채널 변경이 안 되는 경우 '아니오' 선택하여 테스트 반복 (최대 10회 가능)

※ '아니오'를 여러번 눌렀으나 채널 변경이 안 된다면 직접 모델명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셋톱 박스 라벨에 있는 모델명을 직접 입력 후 검색해 주세요.

※ 채널 변경이 안 되는 경우는 TV 리모컨 IR 확장 케이블이 셋톱 박스 위나 옆에 위치하여 직접 수신이 불가능한 경우일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TV 리모컨 IR 확장 케이블을 셋톱 박스 앞에 위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12. 채널 올림, 채널 내림을 선택하여 TV 채널이 변경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13. 채널이 변경되었다면 '예'를 선택해 주세요.

13. 채널이 변경되었다면 '예'를 선택해 주세요.


14.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TV 리모컨의 채널 변경으로 동작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14.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TV 리모컨의 채널 변경으로 동작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TV 초기화 방법 

- TV 리모컨의 '메뉴' 버튼을 눌림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 입력 → 초기화 선택 → TV 다시 시작 후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 TV 초기화 진행이 되면 네트워크 설정을 제외한 모든 설정이 초기 구매 상태로 복원됩니다. 초기화 진행 후 TV 초기 설정을 진행해 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