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8, 통화 중 녹음을 하면 상대방 목소리가 안들려요.
- 날짜 2022-01-01
- 조회수 49,506
통화 녹음 시 상대방 목소리가 녹음되지 않는 현상은 안드로이드 7 OS 부터 구글 정책으로 통화 녹음을 제약하는 패치가 포함되면서, 다운로드 받아 추가 설치한 외부 녹음 앱으로 통화 중 녹음 시 자기 자신의 목소리만 녹음 되도록 정책이 변경되었습니다.
갤럭시 단말에 기본 제공되는 전화 앱 내 통화 녹음 기능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다운로드 받은 녹음 앱을 모두 삭제하신 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앱 삭제 방법 : 다운로드 받은 녹음 앱을 길게 터치 → 설치 삭제
통화 자동 녹음 설정 방법(안드로이드 9 OS 기준)
삼성 기본 전화 앱 → 더 보기(우측 상단 점 3개) → 설정 → 통화 녹음 → 통화 자동 녹음 → 사용 중 켜기
![앱스 화면에서 삼성 기본 전화앱을 선택하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03/24/fbdc9068-1ed4-462a-a2d8-bac0041bc924.jpg)
① 기본 전화 앱 실행
![우측 상단 점 3개 더보기를 눌러주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03/24/14aa433e-46fb-40ff-97af-cd4bc7a02e06.jpg)
② 더 보기
![설정 항목을 선택하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03/24/ba2f88a3-6e4b-486b-978d-1be55f442f7c.jpg)
③ 설정
![통화 녹음을 선택하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03/24/f2f2ba67-72bd-4f66-9ec7-f155e97bd29e.jpg)
④ 통화 녹음
![통화 자동 녹음 항목을 ON으로 켜주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03/24/bd400006-f945-40d7-9897-58ecee673996.jpg)
⑤ 통화 자동 녹음 ON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