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갤럭시 노트9, 통화 중 녹음을 하고 싶어요?

  • 날짜 2019-01-10
  • 조회수 34,055


고객 문의 내용

LGU+ 갤럭시 노트9 통화 중 녹음을 하려고 보니 통화 녹음 미지원 단말기라고 뜹니다. 

갤럭시 노트9에서 통화 → 설정 → 통화 녹음 → 자동 녹음으로 기능은 이미 설정해놨습니다.

참고로 SKT 갤럭시 노트9를 사용하는 친구는 통화 중 녹음이 잘 되고 있습니다.


답변 내용

갤럭시 노트9는 통신사 관계없이 통화 녹음을 지원합니다.
다만 구글 정책으로 인해 기본으로 제공되는 전화 앱을 통해서만 통화 중 녹음 기능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기본으로 제공되는 전화 앱을 통해 통화 중 녹음이 되지 않는다면 다운로드 받은 통화 중 녹음 앱 및 전화 기능과 관련된 앱(후후 등)을 삭제한 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다운로드 받은 녹음 앱은 상대방 목소리 녹음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추가로, 후후 앱을 사용하실 경우 녹음 기능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후후 앱 메뉴(왼쪽상단) > 일반 설정 > 편의 기능 > 통화 녹음에서 설정/해제가 가능하며

   더 자세한 문의 사항은 후후 앱 개발사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통화 중 녹음 사용 방법

휴대폰에 기본 제공되는 녹음 앱으로 녹음이 가능합니다. 

전화(연락처) → 더보기 → 설정 → 통화 녹음 → 통화 자동 녹음 → ON

  • 더보기

    전화 앱 실행 > 더보기
  • 설정

    설정
  • 통화 녹음

    통화 녹음
  • 통화 자동 녹음 켜기

    통화 자동 녹음 → 켜기


※ 녹음 파일 저장 경로 : 내문서 → 내장 메모리 → Call 폴더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더욱 유익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선 자료로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나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