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Samsung Cloud 백업 및 동기화 동작 컨셉이 궁금해요.

  • 날짜 2020-09-14
  • 조회수 1,701


고객 문의 내용

Samsung Cloud에서 백업 / 동기화 사용 시  백업/동기화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답변 내용

※ 삼성 클라우드 서비스는 2021-06-30 기준으로 종료됩니다.
종료 이후에는 기존 삼성 클라우드에 동기화된 갤러리 파일(사진 및 동영상) 및 삼성 클라우드 드라이브에 저장된 파일이 전부 삭제됩니다.
앞으로 데이터 백업 동기화는 스마트폰에 기본 앱으로 제공되는 Microsoft OneDrive를 통해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Samsung Cloud에서는 앱항목과 콘텐츠 종류별로 백업/동기화 항목에 차이가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백업/동기화 항목 및 동작 조건

삼성 클라우드 동기화 및 백업 항목
구분 동기화 백업
백업 항목
  • 캘린더 앱 : 일정, 할일
  • 연락처 앱 : 연락처, 이메일, 명함
  • 인터넷 앱 : 북마크, 저장한 페이지, 열린 탭
  • 키보드 : 추천 문구
  • 메모 앱 : 음성메모, 이미지, 할일
  • Samsung Notes : 노트, 카테고리
  • S노트 : 액션메모, 즐겨찾기, 카테고리
  • Samsung Pass : 로그인 정보
  • 스크랩 북 : 항목, 이미지, 스크린 샷, 웹 주소
  • 갤러리 : 사진, 동영상, 스토리
  • 전화 앱 : 통화 및 메시지 기록
  • 시계 앱 : 알람, 시계 시각, 타이머
  • 홈 화면 : 구성, 배경화면
  • 앱 : 설치 파일, 앱 데이터, 앱 설정
  • 설정 : 접근성, 벨소리, 키보드, Wi-Fi, AOD
  • 메시지 : 향상된 메시지, MMS, SMS
  • 뮤직 앱 : 오디오 파일
  • 음성녹음 앱 : 녹음 파일
  • 문서 : DOC, PDF, TXT, HTML
동작 조건
  • 주기 : 상시
  • 조건 : 동기화 대상앱의 데이터 갱신될 때 (생성/삭제/수정 등)
  • 주기 : 24시간 마다
  • 조건 : 화면꺼지고 Wi-FI 활성화된 상태에서 충전기가 연결된 후 1시간 지난 시점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더욱 유익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선 자료로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나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