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헐적으로 지문인식 로그인이 안됩니다.

  • 날짜 2021-06-30
  • 조회수 4,238

시스템 부팅 또는 절전모드에서 깨어난 후 간헐적으로 지문인식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대상 모델 : 갤럭시 북 Pro 360 (NT930QDB / NT950QDB), 갤럭시 북 Pro(NT930XDB / NT935XDB / NT950XDB / NT950XDC) 중 지문인식 적용 모델


해당 증상은 Windows 운영 체제의 생체 인증 타이밍이 맞지 않아 발생할 수 있으니 아래 방법들을 통해 증상을 해결해보세요.


  [방법 1] 30초 정도 기다린 후 지문 로그인을 다시 시도해보세요.


[ 방법 2] 로그인 옵션에서 설정해 놓은 Windows 암호 또는 PIN 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진행해보세요.

로그인 옵션에서 Windows 암호 또는 PIN 번호 입력하기

아래 링크를 통하여 로그인 암호 및 PIN번호 설정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0, 로컬 계정 로그인 암호 설정 및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Windows 10 지문 인식 로그인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 방법 3] Samsung Update를 이용하여 지문 인식 드라이버 업데이트하기 


1.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에서 [시작] 버튼을 클릭 후 [Samsung Update]를 찾아 실행하세요.

시작 메뉴에서 Samsung Update 클릭 실행


2. [드라이버]에서 [지문인식 센서 드라이버]를 찾아 업데이트를 진행하세요.

드라이버에서 지문인식 센서 드라이버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