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버전 9.0 업그레이드로 변경된 기능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19-03-08
  • 조회수 2,195

Android 버전 9.0 운영체제(OS)는 사용하기 쉽고 접근 가능한 설계를 통해 업데이트되어 와 한 손으로도 모든 것을 쉽게 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래의 주요 변경사항 중 일부를 상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주의사항: Android 버전 9.0은 특정 모델에 한해서만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이는 지역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는갤럭시S10 모델들의 경우에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업데이트된 설계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홈 화면, 폰 앱, 캘린더, 메시지, 이메일, 알림 패널 등이 모두 재설계되었음을 알아보실 것입니다. 

더욱 효율적인 사용자 친화적이며 단순화된 설계를 통해 다양한 아이콘과 메뉴를 구현했습니다.

홈 화면 앱이 보이는 화면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AOD)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AOD)의 기본 설정 시계가 이제는 가로로 나란히 위치하며 색상을 가진 아이콘으로 그 특색을 이룹니다.

배터리 잔량 사용시간, 완충까지 남은 시간, 그리고 착용 기기와 같은 기타 일체의 접속 디바이스에 대한 배터리 정보를 나타냅니다. 다양한 레이아웃이나 이미지 또는 GIF의 업로드를 통해 완전한 맞춤형 구현도 가능합니다.

동영상을 재생하는 화면 

변경된 설정사항 및 기능

디바이스 케어 “설정사항” 내에 이전의 “디바이스 유지보수” 영역은 “디바이스 케어”로 대체되었습니다.

디바이스 케어 화면 
“배터리”를 태핑하여 배터리 절전 목적의 최적화가 가능한 새로운 “전원 모드” 옵션을 찾습니다.
배터리 화면

본인의 사용시간 분석과 중복되거나 불필요한 파일의 제거가 가능한 새로운 “저장공간” 영역을 이용해 저장 공간 비우기도 가능합니다.


위치 설정

위치 설정은 더 이상 “접속” 안에 있지 않으나, “생체인식 및 보안” 아래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방해 금지

끝으로, “방해 금지” 설정 기능은 “음향 및 진동” 메뉴로부터 “알림”으로 이동했습니다.


■ 새로운 기능

야간 모드

야간에는 화면 표시를 어두운 색상으로 바꾸어 눈의 피로를 줄여 주는 “야간 모드”가 있습니다. 이 기능은 일출/일몰 또는 특정 조건에서 작동합니다. 

Samsung 앱에서만 작동하며, “설정”을 태핑하여 설정하고 난 다음, “화면 표시” 하위 메뉴를 태핑하면 됩니다.

야간 모드 화면 


홈 화면 잠금 기능

이제 홈 화면의 새 아이콘들의 이동, 삭제 및 생성의 제한이 가능합니다.

“설정사항”, “화면 표시” 다음에 “홈 화면”을 태핑한 다음, 스위치를 스와이프하여 “홈 화면 잠금 레이아웃”을 작동시킵니다.



갤러리 앨범

갤러리에서 새로운 “앨범”을 찾아 비디오, 즐겨찾기, 위치 및 제안사항용의 폴더 4개로 분리합니다.

“제안사항” 앨범에서는 본인의 디바이스에 저장된 내용에 따라 콘텐츠 생성 또는 삭제를 추천합니다.

갤러리 화면 


새로운 연락처 

메시지에 저장되지 않은 번호가 있을 경우, 메시징 화면에서 “연락처에 추가” 또는 “번호 차단”을 신속하고 편리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