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8 탑재된 올인원 PC 모델에서 ArcSoft TV 사용 중 채널 문제가 발생해요.

  • 날짜 2015-05-12
  • 조회수 8,016

Windows 8모델에서 ArcSoft TV 사용 중 채널 문제가 다음과 같이 발생할 경우 ArcSoft TV App 문제일 수 있습니다. 


  • 마지막 채널에서 Channel Up을 눌러 처음 채널로 변경했으나, 화면은 여전히 마지막 채널로 나타납니다.
  • 9-1채널을 보다가 7-1채널을 볼 때, 글자는 '7-1'로 정상 변경되었으나 화면은 여전히 '9-1'화면이 나타납니다.
  • 저주파 채널 스캔이 안됩니다.

※ OS : Windows 8

※ 대상 모델 : DM500A2D, DM700A3C, DM700A3D, DM700A7D, DM900A7C 계열


Arcsoft TV 설치 및 TV 재설정 방법

아래와 같이 Arcsoft TV 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한 후, TV채널을 재설정해보시기 바랍니다.


[1] 설치 방법 : SW Update 실행하여 Arcsoft TV 업데이트(5.0.5.157 버전 또는 그 이상 버전)를 실행합니다.

아래 두 가지 방법 중 선택하여 진행하세요

  • 방법1 : 'SW Update' 실행 > (맨 오른쪽 위) 'refresh' 버튼 클릭 > 업데이트 항목에 숫자가 나온 후 '설치 및 업데이트' 클릭. (시간이 오래 걸림)
  • 방법2 : 'SW Update' 실행 > (맨 오른쪽 위) 'refresh' 버튼 클릭 > 업데이트 항목에 숫자가 나온 후 (맨 좌측) '업데이트' 클릭 > 'ArcSoft TV' 클릭 > (오른쪽) '업데이트' 클릭 > (팝업창에서) '업데이트' 클릭

※ 설치시간 : 약 13분 소요됩니다.(시간 단축될 수도 있습니다.)


[2] TV 재설정 방법 : 업데이트 후 못찾은 채널 있을 경우에는 설정 다시 진행합니다. 

※ 채널 변경 시 화면 변경되지 않는 문제인 경우 다시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전 스캔한 결과 그대로 있음)


    • 1. ArcSoft TV를 실행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ArcSoft Tv프로그램 실행된 화면에서 오른쪽 끝에 있는 설정을 클릭

    • 2. 채널을 클릭합니다.
      설정창에서 왼쪽 상단에 있는 채널을 선택

    • 3. TV 신호 재설정을 클릭합니다.
      채널창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tv 신호 재설정버튼을 선택

    • 4. 대한민국을 클릭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지역선택에서 대한민국을 선택 후에 오른쪽 하단에 있는 다음버튼을 누름

    • 5. 몇 초 동안 TV Tuner를 자동으로 확인합니다.
      비디오 장치 검사화면으로 몇 초 걸립니다.

    • 6. 디지털 튜너 또는 아날로그 튜너 중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일반적 환경으로 디지털 튜너 선택이 많은 편입니다.)
      비디오 장치 선택창으로 디지털 튜너, 아날로그 튜너 중 해당항목을 선택후 오른쪽 하단에 있는 다음을 클릭

    • 7. 케이블 TV 또는 안테나 TV 중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일반적 환경으로 케이블 TV 선택이 많은 편입니다.)
      TV 신호 선택을 케이블 tV, 안테나 TV 중 해당 항목을 선택 후 오른쪽 하단에 있는 다음을 클릭

    • 8. 스캔을 클릭하여 마무리합니다.
      상단 중앙에 있는 스캔을 누르면 재설정이 끝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선택하신 제품의 연관질문들도 살펴 보세요!
아티브 원5(올인원) 계열 모니터를 이용하여 ArcSoft TV 프로그램으로 TV 녹화를 하고 볼 수 있나요?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더욱 유익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선 자료로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나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