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컴퓨터 부품 업그레이드(교체)를 하면 AS를 못 받나요?

  • 날짜 2014-04-30
  • 조회수 5,504


고객 질문 내용

컴퓨터의 그래픽 카드를 교체한 후에 삼성전자서비스센터에서 A/S를 받을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답변 내용

삼성 컴퓨터를 사용하실 경우 일반적으로 고사양 게임, 속도 향상 등을 위해서 그래픽 카드 또는 메모리(RAM)를 업그레이드 합니다.


이 때, 컴퓨터 규격에 맞는 부품을 확인하신 후 업그레이드 해야 하는데 규격에 맞지 않는 부품을 사용하여 문제가 되는 증상으로 간혹 A/S 문의합니다.

만약 컴퓨터 오류 증상이 업그레이드 된 부품의 영향이 아닌, 제품 구매시 기본 탑재된 컴퓨터 부품에 대하여 발생한 경우라면 삼성컴퓨터 A/S 기준으로 점검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업그레이드 된 부품이 오류의 원인이라면 삼성서비스센터에서 A/S를 받으시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위 경우는 우선 삼성전자서비스센터 엔지니어를 통해서 점검 후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하시기 전 삼성 해당 모델에 맞는 부품 규격을 반드시 확인 후 업그레이드 하시길 권유 드립니다.

※ 단, 업그레이드하신 부품의 호환성 또는 불량에 대해서는 판매처 또는 제조사에서 A/S를 받으셔야 합니다.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더욱 유익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선 자료로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나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