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브 작동이 안됩니다

  • 날짜 2021-06-29
  • 조회수 1,923


조치 안내

변좌 센서 작동 확인


무브 작동은 피부(왼쪽 허벅지)가 센서에 닿아야 합니다. 

 비데기의 무브 작동이 되지 않을 때는 피부(왼쪽 허벅지)가 센서에 먼저 닿아야 작동을 합니다.


바지를 무릎까지 내리지 않는 경우 센서와 피부(왼쪽 허벅지)가 닿지 않아서  무브가 안되는 것으로 오해할 수 있습니다.(옷의 간섭으로 센서와 피부 접촉이 되지 않음 확인)

IR 센서 방식 적용의 비데기는 인체가 너무 앞쪽으로 변좌 착좌 시 리모컨이 작동 안 될 수 있습니다. 


비데기 센서 위치 이미지


비데기 센서 위치 (피부 감지 방식)   

 IR 센서 방식(리모콘) 이미지

 IR 센서 방식(리모컨) 

 


 장시간 사용 시 라벨이 지워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라벨이 지워져도 센서 작동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참고

2010년 4월 이전 착좌 S/W가 기계식으로 되어 있음(노비타 제품) 4월 이후 센서 변경되었습니다.

- 착좌 센서 기계식이란 : 인체 무게로 변좌 착좌 시 S/W ON/OFF

- 정면에서 우측 부분의 변좌 부분이 좌측 보다 올라간 형태임 사용자 착좌 시 변좌 수평 유지


세정 또는 비데 작동 중 사용 안내

 무브 작동은 세정/비데 작동 중에 선택 시 작동을 하는 기능입니다.

 무브 작동은 단독으로 작동을 하지 않으며 세정 중 또는 비데 사용중에 무브 버튼을 누르면 세정 또는 비데가 작동이 되면서 무브 기능이 추가 작동을 합니다.

무브 기능이란 세정 또는 비데 작동 시 노즐이 전, 후로 작동을 하는 기능입니다.


오동작 증상 안내

 센서 오작동에 의한 무브 작동이 안될 수 있습니다.

센서 오작동에 의한 증상일 수도 있으므로 전원 리셋 초기화(전원플러그 분리 재 연결) 후 정상 작동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위 조치 방법대로 조치를 해도 동일하게 무브가 안되는 경우 엔지니어에게 점검이 필요합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