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이 안나와요.

  • 날짜 2021-06-29
  • 조회수 6,585


조치 안내

급수 밸브 필터 분리 청소 확인


비데 본체에 호스 연결부에 있는 필터 막힘으로 물 안 나올 수 있습니다. 

비데 본체 급수 밸브에는 물에 있는 찌끼기를 걸려주는 필터(여과망)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사용시간이 경과되면서 필터(여과망)의 막힘 증상으로 물이 나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필터를 분리 청소를 해봄으로 물 안 나오는 증상을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필터 분리 청소 방법 

  필터 분리 청소 방법 이미지


1. 전원 콘센트에서 플러그를 제거합니다. 

2. 급수 원수 밸브를 오른쪽으로 돌려 잠급니다.

3. 동전을 이용하여 아답터에서 거름망을 제거합니다.(왼쪽으로 돌리시면 제거됩니다)

4. 거름망(수도 필터)을 흐르는 물과 칫솔을 이용하여 청소해주세요. 

5. 거름망(수도 필터)을 아답터에 체결을 합니다.(오른쪽으로 돌리시면 조립됩니다)

6. 급수 원수 밸브를 왼쪽으로 돌려 열어주세요.(조립부에서 누수 여부를 확인합니다)

7. 전원 콘세트에 전원 플러그를 꼽아줍니다.  


모델에 따라서 필터 분리 청소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센서 오작동 시 전원 코드 재 연결 확인

센서 오작동에 의한 증상 일 수도 있음으로 전원 리셋 초기화 (전원 플러그 분리 재 연결) 후 정상 작동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위 방법대로 조치를 해도 동일하게 물이 안 나오는 경우 엔지니어에게 점검이 필요합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