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즐이 안나와요.

  • 날짜 2021-06-30
  • 조회수 5,019


조치 방법

변좌 센서 접촉 상태 확인 

  노즐 작동은 피부(왼쪽 허벅지)가 센서에 닿아야 합니다.

비데기의 노즐 작동이 되지 않을 때는 피부(왼쪽 허벅지)가 센서에 먼저 닿았는지 확인합니다.

바지를 무릎까지 내리지 않는 경우 센서와 피부(왼쪽 허벅지)가 닿지 않아서 노즐이 작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옷의 간섭으로 센서와 피부 접촉이 되지 않음 확인)

 IR센서 방식 적용의 비데기는 인체가 너무 앞쪽으로 변좌 착좌 시 리모콘이 작동 안 될 수 있습니다.


비데 노즐 이미지

비데 노즐 

피부 감지 방식 이미지

피부 감식 방식 

IR 센서 방식(리모컨) 이미지

IR 센서 방식(리모컨)  

- 장시간 사용 시 라벨이 지워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 라벨이 지워져도 센서 작동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참고

2010년 4월 이전 착좌 S/W가 기계식으로 되어 있으며(노비타 제품) 4월 이후 센서 변경되었습니다.     

- 착좌센서 기계식 : 인체 무게로 변좌 착좌 시 S/W ON/OFF     

- 정면에서 우측 부분의 변좌 부분이 좌측 보다 올라간 형태임 사용자 착좌 시 변좌 수평 유지


오작동 증상 확인

 센서 오작동에 의한 노즐 작동이 안 될 수 있습니다.

센서 오작동에 의한 증상 일 수도 있음으로 전원 리셋 초기화 (전원 플러그 분리 재 연결) 후 정상 작동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 강제 착좌 ON 설정

• 변좌에 있는 피부 감지 센서의 이상으로 피부가 닿아도 감지를 못해서 세정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이런 경우에 간단 조치 방법으로 피부 감지센서 작동을 중지를 하는 방법입니다.

→ 노비타 제품 : 변좌에 앉지 않은 상태에서 세정 + 비데 버튼을 3초간 길게 누르면 피부 감지 센서가 작동을 하지 않아서 사용자가 앉지 않고 세정 버튼을 눌러도 세정 기능이 작동을 합니다.

SBD-NB755/NB255/G200/NB465/NB805

→ 아이젠 제품 : 변좌에 앉지 않은 상태에서 정지 + 세정 버튼을 3초간 길게 누르면 피부 감지 센서가 작동을 하지 않아서 사용자가 앉지 않고 세정 버튼을 눌러도 세정 기능이 작동을 합니다.

SBD-KAB935S/KAB935BC/KAB930S,(KAB955S/KAB950R_본체 옆 간편 조작키)

임시 조치 방법으로 조치 후 정상적으로 작동이 된다면 사용을 해도 문제는 없습니다.

센서 이상으로 인한 작동에 장애가 발생이 되었습니다.

  (위 조치는 강제 착좌 기능을 ON 상태에서는 사람이 앉지 않고 세정을 누르면 작동이 되기 때문에 사용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피부 감지 센서 문제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 엔지니어에게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