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지원가능 프린터 확인하는 방법

  • 날짜 2020-01-08
  • 조회수 26,479

정부24, 민원 24,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모델 검색하여 지원 가능한 프린터를 확인, 지원 불가능한 프린터 확인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모델 검색하여 지원가능 프린터 확인하는 방법  

1.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www.hometax.go.kr) 접속 후 '민원증명'을 클릭합니다. 

홈택스 메인 화면에서 중간에 있는 민원증명 항목 선택 화면


  • 2. '증명발급 상세안내'를 클릭합니다.

    민원증명 이용시간 오른쪽에 있는 증명발급 상세안내 아이콘 선택 화면


  • 3. '출력 가능 프린터 확인’을 클릭합니다.

    왼쪽 상단에 보이는 출력 가능 프린터 확인 버튼 선택 화면


  • 4. 제조사에서 '삼성'을 선택합니다.

    왼쪽 상단의 제조사에서 삼성으로 선택하는 화면


  • 5. 해당 모델명을 입력하고 '조회하기’를 눌러 지원여부를 확인합니다.

    ※ J16시리즈(SL-J1660, SL-J1663, SL-J1665) 모델은 정부 민원서류 출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SL-J1660 모델로 입력 후 조회하기 버튼 선택하여 지원가능한 프린터인지 확인하는 화면



정부24/민원24 홈페이지에서 지원불가 프린터 확인 방법 

정부24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기 

  • 1. 정부24 사이트(www.gov.kr) 접속 후 상단 메뉴에서 [고객센터] → [서비스 지원]을 클릭합니다.

    로그인 선택하여 회원로그인/비회원 로그인 선택 화면


  • 2. [프린터 이용안내]의 'PC 발급불가프린터'목록에서 제조사가 삼성전자인 모델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발급불가 모델 : SCX-1870F, SL-J1660 시리즈
    ※ 모바일 출력 시범운영 프린터 : 건축물 대장만 가능

    로그인 선택하여 회원로그인/비회원 로그인 선택 화면



민원24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기 

  • 1. 민원24 사이트(www.minwon.go.kr) 접속 후 상단의 바로가기 서비스 → 사이트관련 자료실의 [발급불가프린터목록]을 클릭합니다.

    로그인 선택하여 회원로그인/비회원 로그인 선택 화면


  • 2. 발급불가프린터목록에서 제조사가 삼성전자인 모델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선택하여 회원로그인/비회원 로그인 선택 화면



대법원 등기소 홈페이지에서 발급가능 프린터 확인 방법 

  • 1. 대법원 등기소 사이트(www.iros.go.kr) 접속 후 로그인합니다. 이후 왼쪽 하단의 [전자민원센터]를 클릭합니다.

    로그인 선택하여 회원로그인/비회원 로그인 선택 화면


  • 2. [발급가능프린터]에서 제조사를 삼성으로 선택 후 모델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J16시리즈(SL-J1660, SL-J1663, SL-J1665) 모델은 정부 민원서류 출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로그인 선택하여 회원로그인/비회원 로그인 선택 화면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사이트에서 발급가능 프린터 확인 방법

  • 1.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사이트(efamily.scourt.go.kr) 접속 후 오른쪽 하단의 [메뉴 전체보기]를 클릭합니다.
    이후 '자료센터'의 [발급 불가 프린터 조회]를 클릭합니다.

    ※ 사이트 접속 시 아래와 같은 메인화면이 안 나타날 경우 필수 프로그램 설치 후 하단에 있는 [전체서비스 바로가기]를 클릭하세요.

    로그인 선택하여 회원로그인/비회원 로그인 선택 화면


  • 2. 제조업체를 [삼성]으로 선택하거나, 모델명 입력 후 [조회]를 클릭하면 발급 불가 프린터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는 오른쪽 맨 하단의 '내 프린터 발급가능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발급 가능/불가 프린터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J16시리즈(SL-J1660, SL-J1663, SL-J1665) 모델은 정부 민원서류 출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로그인 선택하여 회원로그인/비회원 로그인 선택 화면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