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정, 비데 온도가 낮아요.

  • 날짜 2021-06-30
  • 조회수 1,304

예상 원인 


세정 작동 시 물 온도가 낮은 증상입니다.

비데 작동 시 물 온도가 낮은 증상입니다. 


조치 방법

세정, 비데 연속 사용 시 발생 안내

세정, 비데 사용 시 연속으로 사용하는 경우 물 온도가 낮을 수 있습니다.

비데기의 세정, 비데 작동 시 온수 공급은 내부의 물통에서 데워진 물이 세정, 비데 작동 시 노즐을 통해서 온수가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비데기는 1회 사용에 해당되는 온수가 공급이 되며 연속 또는 앞에 전 사용자 사용 후 대기시간 없이 바로 사용을 하게 되면은 온수가 아닌 낮은 온도 또는 차가운 물이 나오게 됩니다.
비데기의 세정 또는 비데 작동 시 처음 나오는 온수 온도가 세척이 끝날 때쯤에는 물 온도가 처음보다는 많이 내려갑니다.
비데기의 온수는 출수와 동시에 물탱크로 입수가 되어 물탱크의 물 온도가 서서히 내려가기 때문입니다.

※ 물탱크 내에 물의 온도를 높이는데 걸리는 시간 통상적으로 물의 입수 온도에 따라 3~5분 가량 시간이 걸리며, 1차 사용후 재가열에 걸리는 시간은 2~3분 가량 소요 됩니다.(계절적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온수 온도 재 설정 확인

비데기 조작부의 온수 온도 램프가 '저' 또는 꺼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비데기의 조작부의 온수 온도 조절 램프가 '저' 또는 램프가 꺼져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램프가 '저' 위치에 있다면 온수 조절 버튼을 눌러서 '중' 또는 '고'로 재 설정 사용하시면 됩니다.

온수 온도 조절 램프가 꺼져 있다면 온수 온도 조절 버튼 눌러서 램프에 불이 들어오도록 조작을 해주시면 됩니다.

온수 온도 조절 작동을 할 때마다 '꺼짐' -> 저 -> 중 -> 고 -> '꺼짐' 반복으로 작동합니다.

조작부 온수 버튼 사용 이미지

※ 조작부는 모델에 따라 차이 있습니다. 사용 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절전 모드 선택 사용 확인 

절전 모드 설정에서는 미 사용 시 온수 온도가 낮아집니다.

절전 모드는 사용자 사용을 하지 않을 때 절전을 하기 위해 설정하는 모드로 사용하지 않을 때 전기 사용량을 줄이는 절전 효과가 있습니다.

절전 모드를 설정을 해두면 물탱크의 물 온도가 낮아지는데 비데기 사용을 하고자 변좌에 앉으면 절전 모드 설정이 해제가 되면서 온수 온도가 설정된 단계로 온도가 올라갑니다.

절전 모드는 모델에 따라서 1단계 또는 1 ~ 2단계로 작동을 하는 모델도 있습니다.

조작부 절전 버튼 사용 이미지


예시)

1단계 적용 : 버튼을 누를 때마다 절전 램프 ON / OFF 로 작동 온도를 설정온도 보다 낮게 유지합니다.


2단계 적용 : 버튼을 누를 때마다 절전 램프 2단계로 작동 1단 작동은 온도를 설정온도 보다 낮게 유지합니다.

2단 설정은 온수 온도를 유지하지 않고 OFF 합니다. (설정온도까지 약 5분 정도 소요될 수 있으며 주변 환경 영향으로 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조작부는 모델에 따라 차이 있습니다. 사용 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