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C48x 제품의 토너 재장착 에러 발생 시 조치방법
- 날짜 2018-01-29
- 조회수 59,616
SL-C48x시리즈 토너 재장착 에러 발생 시 토너 카트리지 설치확인 후 앞 덮개를 열었다 닫기, 센서 접점부 청소를 안내드립니다
제품 사용 중 토너 재장착 필요 에러 메시지가 발생할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조치해보시기 바랍니다.
※ 대상 모델
SL-C480, SL-C480FW, SL-C480W
SL-C482, SL-C482FW, SL-C482W
SL-C483, SL-C483FW, SL-C483W
SL-C485, SL-C485FW
SL-C486, SL-C486FW
먼저 정품 토너 카트리지가 정상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 후 앞 덮개를 열었다 닫아보세요.
- 1. 토너 카트리지가 정상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 2. 프린터 전원 버튼을 약 2초정도 눌러 전원을 꺼 주세요.
- 3. 앞 덮개를 열었다 닫아주세요.
- 4. 전원을 다시 켜 주세요.
위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센서 접점부를 청소해 보세요
- 1. 전원을 꺼 주세요.
- 2. 보푸라기가 없는 마른 천으로 ① 토너 접점부와 ② 앞 덮개에 있는 크롬(Crum) 접점부(금색 돌기 부분)에 있는 이물/먼지 제거를 합니다.
※ 아래의 접점부를 청소할 때는 벤젠, 시너 등의 용제를 절대 사용하지 마세요.
치명적인 추가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① 토너 접점부

② 앞덮개 크롬 접점부
- 3. 앞 덮개를 닫고, 전원을 다시 켜 주세요.
위 방법으로 조치되지 않을 경우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