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L-C48x 시리즈 토너카트리지 교체 방법을 알려주세요.

  • 날짜 2019-04-09
  • 조회수 32,164

토너가 얼마 남지 않았거나, 모두 소진된 경우 액정 화면에 ‘새토너 준비필요’ 또는 ‘토너교체필요’ 에러가 표시되고, 상태 표시등(LED)에 빨간색이 깜빡이거나 점등되게 됩니다.

노란색토너에 새 토너 준비필요 메시지뜬 예시화면


※ 대상 모델

SL-C480, SL-C480W, SL-C480FW

SL-C482, SL-C482W, SL-C482FW

SL-C483, SL-C483W, SL-C483FW

SL-C485, SL-C485FW

SL-C486, SL-C486FW 


※ 제품의 정확한 모델 코드는 아래와 같이 앞면 조작부 혹은 뒷면 하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앞면 조작부 모델명 위치 안내

앞면 조작부 모델명 위치 

뒷면 하단 모델명 위치 안내

뒷면 하단 모델명 위치 


토너 카트리지 지원 모델

※ 이 제품에 사용 가능한 소모품 모델명은 2 가지로 나뉘어집니다. 

보유하신 프린터 모델명(모델 코드)에 맞는 소모품 모델인지 반드시 먼저 확인하신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1. SL-C480, SL-C480W, SL-C480FW, SL-C482, SL-C482W, SL-C482FW, SL-C483, SL-C483W, SL-C483FW 모델에 사용 가능한 소모품 모델명


CLT-K404S(검정) 토너 이미지

CLT-K404S(검정) 

CLT-C404S(청록) 토너 이미지

CLT-C404S(청록) 

CLT-M404S(심홍) 토너 이미지

CLT-M404S(심홍) 

CLT-Y404S(노랑) 토너 이미지

CLT-Y404S(노랑) 


2. SL-C485, SL-C485FW, SL-C486, SL-C486FW 모델에 사용 가능한 소모품 모델명


CLT-K403S(검정) 토너 이미지

CLT-K403S(검정) 

CLT-C403S(청록) 토너 이미지

CLT-C403S(청록) 

CLT-M403S(심홍) 토너 이미지

CLT-M403S(심홍) 

CLT-Y403S(노랑) 토너 이미지

CLT-Y403S(노랑) 


토너 카트리지 교체 방법

제품의 특성에 따라 조작부의 디자인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교체 방법은 동일하오니 아래의 설명대로 교체를 진행해 주세요.

  • 1. 프린터 앞덮개의 손잡이를 당겨 완전히 열어 주세요.

    앞덮개 여는화면


  • 2. 토너 카트리지의 양쪽 손잡이를 잡고, 토너 카트리지를 하나씩 빼내세요. 소진된 색상의 토너 카트리지를 빼내세요.

    토너 꺼내는 화면

    ※ 주의
    - 토너 가루가 피부나 의류에 묻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피부에 묻었을 때에는 비누로 바로 닦아 주시고 , 의류에 묻었을 때에는 마른 헝겊으로 털어낸 후 찬물에 세탁하세요. 뜨거운 물로 세탁하면 의류에 토너 얼룩이 남을 수 있습니다.


  • 3. 새 토너 카트리지의 포장의 박스 및 비닐 포장을 제거합니다.

    토너 비닐포장된 상태 화면토너의 비닐포장 제거화면


  • 4. 토너 카트리지의 보호캡(주황색)을 제거합니다.

    주황색보호캡 제거하려는 화면주황색보호캡 제거된 토너화면


  • 5. 토너 카트리지와 보호캡 사이에 부착되어 있는 비닐테잎을 화살표 방향으로 천천히 당겨서 제거합니다.

    토너 옆쪽에 있는 비닐테잎 당기는 화면비닐테잎 제거된 토너화면


  • 6. 각 색상별 토너 카트리지를 위치에 맞게 장착합니다. (폐토너통에 부착된 색상 라벨 참고)

    제품앞쪽에 토너카트리지 모두 장착한 화면


  • 7. 앞 덮개를 닫고 인쇄를 합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선택하신 제품의 연관질문들도 살펴 보세요!
SL-C48x 시리즈 토너 재장착 필요 에러 발생할 때 점검 방법을 알려주세요.
SL-C48x 시리즈 폐토너통 교체 방법을 알려주세요.
CLX-330x, SL-C46x, SL-C47x, SL-C48x 시리즈 ‘폐토너통 설치 / 교체’ 에러가 발생해요.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