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원발급 가능한 프린터지만 발급불가뜨면서 인쇄 안 되어요

  • 날짜 2019-03-28
  • 조회수 17,587

민원발급 가능한 프린터지만 발급불가뜨면서 인쇄 안 될때 범용 프린터 드라이버에서 프린터 모델을 현재 사용 모델로 변경해 주세요 

민원발급 홈페이지에서 발급 가능 프린터(예시 모델 : SL-C470FW)로 표시되나 인쇄 시 ‘발급불가’ 뜨면서 출력물이 나오지 않는다면

범용 프린터 드라이버(Samsung Universal Print Driver)로 설치된 경우 프린터 드라이버 속성에서 현재 사용 중인 프린터 모델로 변경해 주세요.

※ 국세청 홈택스, 민원24, 대법원 등기소,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사이트에서 인쇄 가능한 프린터인지, 불가능한 프린터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여기를 클릭해보시기 바랍니다.


민원발급 가능한 프린터지만 발급불가뜨면서 인쇄 안 될때 범용 프린터 드라이버에서 현재 사용 모델로 변경하는 방법 안내드립니다

  • 1.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 범용 프린터 드라이버(Samsung Universal Print Driver)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민원발급 가능한 프린터지만 발급불가뜨면서 인쇄된다면 먼저 Samsung Universal Print Driver3 아이콘을 실행


  • 2. 범용 프린터 드라이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프린터 속성’을 클릭하세요.

    2. 범용 프린터 드라이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프린터 속성’을 클릭하세요.


  • 3. [장치 설정] 탭에서 프린터 모델을 클릭한 후 현재 사용 중인 프린터 모델(예시 : SL-C470FW 제품인 경우 Samsung C470 Series)로 선택해 주세요.

    3. [장치 설정] 탭에서 프린터 모델을 클릭한 후 현재 사용 중인 프린터 모델(예시 : SL-C470FW 제품인 경우 Samsung C470 Series)로 선택해 주세요.


  • 4. 프린터 모델이 변경되었다면 아래 '지금 확인' 버튼을 클릭 후 '확인'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4. 프린터 모델이 변경되었다면 아래 '지금 확인' 버튼을 클릭 후 '확인'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 5. [포트] 탭에서 ‘양방향 지원’ 항목을 체크해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포트 탭에서 양방향 지원을 체크해제하는 화면 이미지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