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Easy Printer Manager (삼성 이지 프린터 매니저)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 날짜 2012-10-10
  • 조회수 159,764

※ Samsung Easy Printer Manager는 삼성 제품을 한 위치로 통합하는 응용 프로그램 입니다. Samsung Easy Printer Manager는 장치 설정뿐만 아니라 인쇄 환경,설정/작업 및 실행도 통합합니다. 이러한 모든 기능을 통해 Samsung 제품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Samsung Easy Printer Manager는 2011년 이후 모델부터 지원 가능합니다. (2011년 이전 모델의 경우 Smart Panel(스마트 패널) 프로그램 지원함) 

- Windows 및 Mac OS X 사용자에게만 해당합니다.

- Windows에서 Samsung Easy Printer Manager를 사용하려면 Internet Explorer 6.0 이상이 필요합니다. 


Windows용 Easy Printer Manager 설치 과정 안내

  • 1.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 합니다. 

  • 2.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 클릭 합니다.

  • 3. 모델명 입력 후 검색을 합니다.

  • 4. 검색된 모델명 선택 후 응용프로그램 메뉴에서 현재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는  'Windows용 혹은 Mac OS용'에 맞는 Easy Printer Manager 파일을 설치 하세요.
  • 응용프로그램 탭에서 윈도우용 이지 프린터 매니저 파일을 선택하는 화면


[참고] Windows용, Mac OS용 Easy Printer Manager 프로그램 파일 링크 안내


Easy Printer Manager 실행 화면

  • 프로그램을 실행하려면, Windows의 경우, 시작 > 프로그램 또는 모든 프로그램 > Samsung Printers > Samsung Easy Printer Manager > Samsung Easy Priner Manager를 선택하세요.

    윈도우10에서 시작 버튼 눌러 Samsung printers에서 Samsung easy printer manager 선택하는 예시 화면


  • Macintosh의 경우, 응용 프로그램 폴더 > Samsung 폴더 > Samsung Easy Printer Manager를 선택하세요.

※ 스크린샷은 사용 중인 운영체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지 프린터 매니저 실행한 화면으로 각 상태별 1번부터 7번까지 위치 표시 화면

  • 프린터 목록 : 프린터 목록은 컴퓨터에 설치된 프린터와 네트워크 검색을 통해 추가된 네트워크 프린터를 보여줍니다. (Windows만 해당)

  • 고급설정 : 고급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네트워크 및 제품 관리 담당자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별매품(옵션) 또는 모델에 따라 일부 메뉴가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표시되지 않는 메뉴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장치 설정: 기기 설정, 용지, 레이아웃, 에뮬레이션, 네트워크, 프린터 정보 등의 제품 설정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 제품을 네트워크에 연결하면 SyncThru Web Service 아이콘이 활성화됩니다.


  • PC로 스캔 설정: 이 메뉴에는 PC로 스캔 프로파일을 생성 또는 삭제하기 위한 설정이 포함됩니다.

  - 스캔 활성화: 장치에서 스캔 기능이 사용으로 설정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기본 탭: 일반 스캔 관련 설정 및 장치 설정이 포함 됩니다.


  • 상태 알림 설정 (Windows만 해당): 이 메뉴에는 오류 경고와 관련된 설정이 포함됩니다.

  - 프린터 상태 알림: 경고가 수신될 때와 관련된 설정을 제공합니다.

  - 이메일 상태 알림: 수신 경고와 관련된 옵션을 이메일로 제공합니다.

  - 상태 내역: 제품과 토너 관련 경고 내역을 제공합니다. 


응용 프로그램 정보 : 새로 고침, 기본 설정, 도움말 및 정보로 이동하는 링크를 포함합니다.

  • 프린터 정보 : 이 영역은 제품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품 모델명, IP 주소(또는 포트 이름), 제품 상태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문제가 생기면 이 버튼이 문제해결 가이드로 바뀝니다. 이 사용 설명서의 문제 해결 부분을 바로 열수 있습니다.


  • 빠른 링크 : 제품 기능과 연결되는 빠른 링크를 표시합니다. 이 영역에는 고급 설정에 포함되는 응용 프로그램의 링크도 포함됩니다.

    ※ 제품을 네트워크에 연결하면 SyncThru Web Service 아이콘이 활성화됩니다.


  • 내용 영역 : 선택한 제품, 토너 잔량, 용지 등에 대한 정보를 표시합니다. 이 정보는 선택한 제품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모델도 있습니다.

  • 소모품 주문 : 소모품 주문 창에서 주문 버튼을 클릭하세요. 교체할 토너 카트리지를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선택하신 제품의 연관질문들도 살펴 보세요!
[질문과 답변] Easy Printer Manager에서 SyncThru Web Service 접속하면 워드가 나타납니다.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더욱 유익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선 자료로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