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수 램프가 깜박여요.
- 날짜 2021-07-01
- 조회수 4,013
예상 원인
온수 램프의 깜박임은 온수 센서, 히터 등 이상 증상입니다.
오작동에 의한 온수 램프 깜박이는 증상입니다.
조치 방법
전원 코드 분리 재 연결
온수 램프 깜박임은 온수 센서 이상 증상일 수 있습니다.
온수 램프의 깜박임 증상은 온수 센서, 히터 등 이상 감지 시 나타날 수도 있는 증상이며 정확한 부위는 엔지니어 확인이 필요합니다.
SBD-G200 모든 표시 램프 점멸 → 탱크에 물이 없거나 수량이 저하된 경우 : 세정 버튼을 눌러서 조치 또는 탱크 누수
SBD-NB255 전원, 절전 램프 점멸 → 탱크에 물이 없거나 수량이 저하된 경우 : 세정 버튼을 눌러서 조치 또는 탱크 누수
각 구동부의 오작동에 의해 램프 깜박임 현상일 수 있으므로 사용자가 자가 조치로 해볼 수 있는 방법으로는 리셋 초기화를 해볼 수 있습니다.
■ 비데기 오작동에 의한 리셋 초기화 방법
- 전원코드 콘센트에서 분리 10초 ~ 15초 대기한 다음 콘센트 재연결 후 정상작동 확인합니다.(SBD-465C/805C/NB255/NB755/225/410C/NB465/NB805/G200)
- 전원코드를 콘센트에서 착탈 후 '정지' 버튼을 3초간 눌러 줍니다.(SBD-KAB8100/KAB935S/KAB935BC/910R/KAB950R/AB970S/KAB955S/KAB930S 930/930A/930B, SBD-KAB8300 모델은 전원코드 착탈 후 정상 작동 여부 확인합니다)
리셋 초기화 후 정상적으로 온수 램프 깜박임이 없다면 오작동에 의한 일시적 증상으로 보이며 정상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위 방법으로 조치를 해 보아도 동일하게 온수 램프 깜박임이 동일한 경우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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