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택스에서 발급시 지원가능 제품이나 인쇄시 지원불가로 뜸
- 날짜 2020-01-08
- 조회수 17,437
민원24나 국세청, 대법원에서 발급시 지원 가능한 제품이나 인쇄 시 민원 발급 불가로 뜰때 조치하는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사용자 PC에 최신 프린터 데이터 업데이트가 안되어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추가지원 프린터 목록을 사용자 PC에 반영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프린터 데이터 파일 설치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에 프린터 출력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연말정산 간소화 사이트에서 인쇄 시 '지원 불가'로 뜬 경우라면, 사이트의 오른쪽에 보이는 "홈택스(부가가치세 전자신고 등)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한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1.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www.hometax.go.kr) 메인화면에서 '민원증명'을 클릭합니다.
- 2. '증명발급 상세안내'를 클릭합니다.
- 3. 화면 위 오른쪽 부분에 아래 화면과 같이 [최신 프린터 데이터 추가 설치]를 클릭합니다.
- 4. 아래 화면에서 [실행]을 클릭하여 설치하시면 완료됩니다.
민원24나 국세청, 대법원 등에서 발급 가능 모델로 등록되어 있으나 민원발급불가로 뜰때 조치 방법
□ 대상 모델 : SL-C51x, SL-C56x 계열 프린터
□ 원인 : 해당 증명발급 홈페이지에서 발급 가능 프린터로 등록하지 않아 발생
□ 해결 방법
Universal Print Driver 3 설치 후 아래와 같이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장치 및 프린터 → 해당 프린터 장치에서 마우스 우측 클릭하여 '프린터 속성' 선택
[장치 설정] 탭에 프린터 모델을 " Samsung SL-C48x Series "로 변경 적용하면 증명서 홈페이지에서 발급 가능 프린터로 인식됩니다.
☞ Universal Print Driver 3 다운로드 <<< 클릭
안 될 시 SL-C460, SL-C470 모델의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여도 발급 가능 프린터로 사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