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어컨 새로운 기능 및 안전한 사용에 대한 간단 사용 설명서입니다

  • 날짜 2021-07-01
  • 조회수 62,861


 에어컨 간단 사용 설명서

 새로운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1. 빅스비 음성인식으로 전원 On/Off 가능

  • 리모컨 조작 없이 "하이 빅스비! 에어컨 전원 꺼줘!"라는 음성만으로 전원 On/Off   

 2. 리모컨 간편하게 사용방법 조절하기

  • [모드] 선택 후 버튼을 누를 때마다 AI(인공지능) 쾌적, 냉방 등
  • 희망 온도, 풍량조절, 무풍기능 등 사용방법 설명


 3. 황사와 미세먼지 차단, 공기청정기로 사용하기 

  • 리모컨 '모드' ▶ [청정] 선택 또는 '청정' 버튼을 누르세요.
  • 청정 운전 중 자동풍을 설정하면 청정도에 따라 풍량 자동 조절
  • 실내 공기가 깨끗해지면 절전상태로 전환됩니다.


[청정 모드]

실내 공기 중에 떠다니는 황사나 미세 먼지를 걸러내 안심하고 호흡할 수 있는 쾌적한 공기를 만들어 주는 운전 모드입니다.

청정 모드 선택하는 이미지

  

 간편한 방법으로 청소를 해 보세요

 1.  별도 공구 없이 패널 전체를 직접 열어 직접 관리

  • 실내기 전원 코드 분리 후 상/하단 패널을 분리하세요.


레버를 돌려 판넬 분리

(레버를 돌려 판넬 분리)


팬 그릴부 당겨 내부 청소

(팬 그릴부 당겨 내부 청소) 


 2.  리모컨 하나로 내부까지 청결하게 '워시 크린'

  • 부가기능 → '워시크린'을 누르면 최대 80분간 자동 동작

    실내기(열교환기) 냄새를 제거하는 기능 (창문을 활짝 열고 사용)

 안전한 제품 사용을 위해 반드시 지켜주세요

  1. 에어컨 전용 콘센트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  멀티탭, 전원 코드를 연장 사용하면 감전/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2.  실외기는 통풍이 잘 되어야 찬바람이 빨리 나옵니다.

  •  주변 장애물을 치워주시고 갤러리 창/방충망을 개방해 주세요.


 제품 고장 문의 전 아래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1.  제품 상단부 화면에 "C101" 이라는 메세지가 나와요.

  • 에어컨 사용 중 일시적인 실내/실외기 통신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C101, C202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때 리모컨의 '청정+무풍' 버튼을 동시에 4초간 누르는 'Smart Reset' 기능으로 자가 조치 가능합니다.

무풍+청정 버튼을 동시에 4초간 누름

  • 다음 연도에 사용 전 실외기 전원 연결된 차단기 또는 전원코드가 연결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2. 에어컨을 껐는데, 종료되지 않고 계속 작동이 돼요

  • 제품은 '자동청소 건조' 기능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 사용 종료(Off시)에 내부의 건조 상태에 따라 10~30분간 동작합니다.

청소 설정 이미지


 3.  에어컨 실외기에서 물이 떨어져요 

  • 에어컨 가동 시 배관이 차가워져서 외부 공기와 온도차에 의해 이슬이 맺히고 물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물받이 설치 가능, *유상서비스)

실외기 배관 연결부 이슬 맺힘


 4.  제품 상단부에 "GAS"라고 표시돼요

  • PM10/PM2.5/PM1.0 먼지 농도, GAS(냄새)의 청정도 기준으로 가장 나쁜 청정도를 표시합니다. 요리 등 생활 냄새가 감지된 경우 "GAS" 표시가 나타나므로 환기를 해 주세요.


 5.  에어컨에서 냄새가 나요

  • 밀폐된 공간에서 장시간 사용하거나, 방향제(디퓨저), 향초와 같은 제품을 사용하면 필터에 냄새가 밸 수 있습니다.
  • 에어컨 사용 시 자주 필터 청소 및 환기를 해 주세요.


※ 필터는 3가지 종류가 있으며 교체용과 세척용으로 나뉩니다.(삼성전자서비스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 물 세척 가능 : 극세필터 (2주), PM1.0, e-HEPA 필터 (3개월)
  • 교체용 : 탈취 필터 (소모성으로 2~3개월 주기 교체 필요)


극세필터, PM1.0 필터 시스템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