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spoke 정수기 새로운 기능 및 안전한 사용에 대한 간단 사용 설명서입니다.

  • 날짜 2021-07-01
  • 조회수 11,805


Bespoke 정수기 간단 사용 설명서

 ■  새로운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① 소비자의 니즈에 따라 모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② 스마트 AI 케어 : 자동 살균 또는 배수로 안심하고 셀프케어 하는 스마트 솔루션 제공

③ 살균키트 세트 자체 내장으로 상시 청결상태 유지 (3일에 한번 자동 살균)

④ 잔수 자동 배수 : 4시간 간격 잔수 배출로 미생물 증식 사전 차단

⑤ 고성능 필터 : 직수형 최다 항목 NSF 인증으로 더욱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고성능 4단계 필터


 ■  정수기 사용하기 

1. 청소 및 관리하기

  •  청소를 하기 전에 반드시 전원 플러그를 뽑아주세요. 감전의 위험이 있습니다.
  • 제품 내부에 물이 고이기 쉬우므로 부속품은 물기 없이 닦은 후 다시 조립하세요.
  • 청소 서비스를 이용하여 유료로 청소할 수 있습니다.

   - 급수 배관이나 물통 등을 청소하시려면 서비스센터 (1588-3366)으로 문의하세요.

   - 냉수/온수 모듈 아래 Pre Filter는 주기적으로 먼지를 털어주세요.(1회/년)

      Pre Filter 이미지

   - 파우셋의 코크를 분리해서 정기적으로 청소해 주세요. 매 7일 마다 디스플레이에 청소 알림 시 청소해 주세요.

      (※ RWP5000 계열 2023년 신규 모델은 14일마다 디스플레이에 청소 알림)

     파우셋 코크


2. 정수기 필터 교체하기

정수기 필터 교체

1. 씽크대와 연결된 원수 밸브를 잠그세요

2. 파우셋 표시부의 [출수량] 버튼을 3초 이상 터치하여 필터 교체를 선택해 주세요.

3. [OK] 버튼을 선택하여 필터 교체를 진행하세요.

4. 정수기 필터 모듈 도어를 열고, 사용한 필터를 왼쪽으로 돌려 분리하세요.

원수 밸브 이미지

출수량 버튼 3초 이상 터치

OK 버튼 선택

필터를 왼쪽으로 돌려 분리


정수기 필터 교체

5. 필터의 각인 위치를 확인하고 새로 준비한 정품 필터를 오른쪽으로 돌려 장착하세요.

6. 필터 하단 물받이를 당겨 분리하세요. 깨끗하게 세척한 물받이를 조립 후 도어를 닫아주세요.

7. [OK]를 터치하면 약 15분간 자동 필터 세척이 시작됩니다.

8. 자동 필터 세척이 종료되면 필터 초기화가 진행되며 필터 교체가 완료됩니다.

정품 필터를 오른쪽으로 돌려 장착하는 이미지

물받이를 조립 후 도어 닫음

OK 터치하는 이미지

자동 필터 세척 후 교체 완료


■  제품 고장 문의 전 아래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작동법] 

1.  물이 나오지 않아요

  •  전원 플러그가 콘센트에서 빠져 있나요?

    전원 플러그를 콘센트에 바르게 연결해 주세요.

  • 원수 공급이 원활한가요?

    원수 공급 밸브를 열어 주세요. 연결호스가 꺾이지 않았는지 확인해 주세요.

  • 필터 권장 정수량을 초과하여 사용하셨나요?

    권장 정수량 120 % 초과 사용 시 급수가 중단됩니다. 삼성 정품 필터로 교체해 주세요.


2. 물이 졸졸졸 나와요

  •  설거지나 식기세척기를 동시에 사용하여 원수량이 감소할 경우 온수/냉수/정수의 출수량이 적거나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용하던 설거지나 식기세척기의 사용 종료 후 사용해 주세요.

  • 필터 수명이 다하면 출수량이 감소하거나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갑작스런 단수 등 그 밖의 원수 상황에 따라 필터 내부에 과도한 공기 유입이 생기면 물이 졸졸졸 나올 수 있습니다.


3.  냉수/온수가 나오지 않아요 (해당 모델에 한함)

  •  상단(1번)의 "물이 나오지 않아요"를 확인해 주세요.
  •  냉수 잠금 또는 온수 잠금 기능이 설정되어 있나요?

    냉/온수 버튼을 3초간 터치하여 잠금 기능을 해제하세요.

  • 냉수를 많이 출수하였나요?

    한 번에 많은 양의 냉수를 출수하면 냉각 모듈 안의 냉각수 온도가 올라가 냉수가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시 차가워질 때까지 잠시 기다린 후 사용해 주세요.


4.  온수가 안 나와요 (해당 모델에 한함)

  •  설거지나 식기세척기를 동시에 사용하여 원수량이 감소할 경우 히터 모듈 안정성을 위해 동작을 하지 않습니다.
  • 사용하던 설거지나 식기세척기의 사용 종료 후 사용해 주세요.


5.  온수 출수 시 물이 끊겨서 나와요 (해당 모델에 한함)

  •  순간 온수 특성상 출수 시 약간의 끊김 현상이나 튐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6.  냉수 온도가 차갑지 않아요(해당 모델에 한함)

  •  냉수를 만드는 본체와 출수부가 1.5 m 관으로 연결되어 냉수 출수 시 관에 정체되어 있는 물이 배수 후 냉각된 물이 출수 되므로 첫 잔의 온도가 다소 높을 수 있습니다.

    출수를 다시 시도해 주세요.


[소음]


1. 제품에 소음이 발생하고 이상한 소리가 나요 (해당 모델에 한함)

  •  구입 후 처음으로 정수기가 운전할 때는 냉수의 온도를 빨리 낮추기 위해 압축기와 모터가 고속으로 회전하여 소리가 크게 들릴 수 있습니다.

    길게는 약 2시간 후 안정되면 소리가 작아집니다.

  • 제품 내부에서 물 흐르는 소리가 나요.

    냉수를 냉각하기 위해 냉매가 흐르는 소리로 고장이 아닙니다.


[물맛]


1. 물맛이 이상해요. 

  •  전원을 끈 상태로 정수기 필터를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았다면 약 3분간 출수 후 사용해 주세요.


2.  정수된 물에서 뿌옇고 미세한 입자가 보여요

  •  처음 작동하면 건조한 필터에 물이 적셔지는 과정에서 필터 내부의 기포가 빠져나와 입자처럼 보이나, 이는 기포로써 인체에 무해하며 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