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사운드(Wi-Fi/멀티룸) 작동이 이상해요.
- 날짜 2020-10-05
- 조회수 14,055
스마트 TV 사운드(Wi-Fi/멀티룸) 작동이 이상할때 조치방법을 안내드립니다
증상
- TV와 Wi-Fi 연결이 안돼요.
예상원인
- 연결 방법이 잘못 되었을 시
- - 사운드바 제품 위에 공유기가 근접해서 배치 되었을 시
- - 사운드바 장식장 상.하단에 무선 공유기가 근접해서 배치 되었을 시
진단방법
- - 연결 전 필수 확인 사항
- ① 2014년 이후 출시된 삼성스마트 TV인지 확인하세요.
- ② 공유기(Wi-Fi)가 켜져 있고 작동하는지 확인하세요.
- ③ TV가 무선공유기(Wi-Fi 네트워크)에 연결되었는지 확인하세요.
- - 연결 시 필수 확인 사항
- ① 사운드바의 외부입력 Wi-Fi 확인
- ② TV 화면의 사운드바 연결요청 팝업 메시지에서 "예" 선택
조치방법
- - 1단계 : 사운드바 Wi-Fi연결하기
- ① 사운드바 우측면 또는 리모컨의 [외부입력] 버튼을 눌러 "Wi-Fi" 모드를 선택하세요.
- 선택한 삼성 TV(블루투스를 지원하는 2016년 또는 2017년 삼성 스마트 TV)를 사용할 경우
- TV의 전원을 켠 상태에서 "Wi-Fi" 모드를 선택하시면, 자동으로 사운드바와 무선공유기(Wi-Fi) 연결에 대한 팝업이 TV 화면에 생성됩니다. TV에서 확인하세요.
- ② 모바일기기(스마트폰, 태블릿 등)를 TV와 동일한 Wi-Fi에 연결하세요.
- ③ 모바일 기기(스마트폰, 태블릿 등)에서 Samsung Multiroom 앱을 설치하여 실행하세요.
- ④ 모바일 기기의 앱 화면 지시에 따라 사운드바의 Wi-Fi 연결을 완료하세요.
- - 2단계 : TV에서 설정하기
- ① 2017년형 TV : 홈 메뉴→설정→음향→소리출력→[AV]Soundbar MSxxx(Wi-Fi) 선택
- ② 2016년형 TV : 홈 메뉴→설정→음향→소리출력→[AV]Samsung Soundbar MSxxx(Wi-Fi) 선택
- ③ 2015년형 TV : 홈 메뉴→음향→스피커 리스트→[AV]Samsung Soundbar MSxxx(Wi-Fi) 선택
- ④ 2014년형 TV
- 홈 메뉴→음향→스피커 설정→멀티룸 링크 설정→사운드바+서라운드 선택
- "[AV]Samsung Soundbar MSxxx"을 선택 후 "확인"
- 홈 메뉴→음향→스피커 설정→TV 소리 출력→멀티룸 링크 선택
참고
- - 무선 공유기와 사운드바 본체의 거리가 가까울 경우 음질에 영향을 받을 수 있으므로, 두 기기의 간격을 띄어 사용하시면 음 끊김 없이 좋은 음질을 청취하실 수 있습니다.
- - 장식장 바닥의 재질에 따라 음질에 영향을 받을 수 있으므로 음 끊김 현상이 발생할 경우, 장식장 바닥과 사운드바 본체의 간격을 띄어 사용해 주세요.
- - TV와 사운드바는 동일한 무선 네트워크(Wi-Fi)에 연결하여야 합니다.
- - 보유하신 무선공유기(Wi-Fi)가 DFS 채널을 사용할 경우에는 TV와 사운드바의 Wi-Fi 연결을 구성할 수 없습니다.
- - 5 GHz의 Wi-Fi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2.4 GHz를 이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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