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C24RG50의 자가진단 방법을 알려주세요

  • 날짜 2019-05-10
  • 조회수 3,012

LC24RG50FQ 모델에서 위와 같이 화면이 이상하거나, 화면이 안 나타날 경우 모니터 자가 진단을 실행하여 제품이 정상 작동하고 있는지 먼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케이블을 연결했는데 모니터에 화면이 안 나와요.
  • 모니터에 신호가 없다고 나와요.
  • 화면이 나왔다 안 나왔다 해요.
  • 전원표시등(LED램프)은 들어오는데 화면이 안 나와요.
  • PC랑 연결했는데 인식이 안 되는지 화면이 안 나와요.
  • 모니터 화면 색상이 이상해요.
  • 화면에 줄이 보여요.
  • 화면이 깨져 보이고 지글거리고 흔들려요.


LC24RG50 제품의 화면 자가진단 방법 

  • 1. 모니터 제품 전원을 켠 후 뒷면의 조그 버튼을 누르세요.

    제품 앞면 오른쪽 아래 조그 버튼을 눌러 확인하는 예시 화면


  • 2. 조그 버튼을 뒤쪽 방향으로 눌러 메뉴(메뉴버튼 이미지) 아이콘을 선택하세요.

    상단의 메뉴 항목 선택 화면


  • 3. 시스템 → 자가 진단 순으로 진입하세요.

    시스템에서 자가 진단 선택 화면


  • 4.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확인을 누르세요.

    테스트 사진이 곧 표시됩니다. 테스트 화면을 약 5초간 살펴보세요 안내 화면

     

      5초간 나타나는 테스트 화면을 확인하세요.

    5초가 색상으로 테스트 되는 화면


  • 5. 테스트 화면 결과에 따라 '예, 아니오'를 선택하세요.

    5. 테스트 화면 결과에 따라 예, 아니오를 선택하세요


    • [예] 선택할 경우 모니터 이상으로 판단되므로 AS 점검 받으시길 권유 드립니다.

      예 선택할 경우 모니터 이상으로 판단되므로 AS 점검 받으시길 권유 드립니다


    • [아니오] 선택할 경우 모니터는 정상이며 외부기기 또는 케이블 연결 이상으로 판단됩니다. PC 해상도 재설정, 그래픽카드 확인, 케이블 재연결 확인해주세요.

      아니오 선택할 경우 모니터는 정상이며 외부기기 또는 케이블 연결 이상으로 판단됩니다. PC 해상도 재설정, 그래픽카드 확인, 케이블 재연결 확인해주세요


    • [다시보기] 선택하면 테스트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