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스템, 스마트싱스 제품 등록이 안됩니다.

  • 날짜 2024-07-22
  • 조회수 2,322


조치 안내

 시스템 에어컨은 Wi-Fi KIT가 필요합니다

시스템 에어컨에서 스마트싱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Wi-Fi KIT가 필요합니다.

외장형으로는 AIM-H03N, AIM-H04N 내장형은 AIM-H14N이 있으며, 패널에 부착되어 있는 모델도 있습니다.

구입이 필요하시다면 구입처 또는 설치처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 실내기 패널 내 Wi-Fi 모듈 내장형 패널 출시(2021년 9월)

   - 1WAY, 4WAY, 360 CST(카세트) 타입 32개 모델

      ‧ Wi-Fi Kit(H04N)의 축소형으로 패널 내부에 부착 후 출시

      ‧ 모델명 : 모델명 10번째 자리 "W"표시

   - 패널 모델명 : PC1NWSK3NW

      ‧ 특장점 : Wi-Fi 모듈 패널 일체형에 따른 설치성, 외관 인테리어 개선

      ‧ 호환성 : 2022년 향 출시 싱글형 모델에 한하여 Wi-Fi 패널 설치 가능

       → 예) AC072BN4PBH1 (R:2019년 향, T:2020년 향, A:2021년 향, B:2022년 향)


 Wi-Fi KIT는 지원하는 신호가 모델에 따라 다릅니다

(※ 모바일에서 표의 상세 내용은 손가락을 이용하여 좌우(↔)로 움직여서 확인하세요)

Wi-Fi KIT 모델별 신호 종류 및 통신 방식 비교

Wi-Fi KIT 모델

AIM-H03N

AIM-H04N

AIM-H14N

신호 종류

2.4 GHz

2.4 GHz / 5 GHz

2.4 GHz

통신 방식

신통신

구통신(호환중계기AIM-N10사용)

신통신(ONLY)

신통신 실내기 1:1 연결

(모델 : AC***AN4FBH1PP)


 공유기 이름을 영문 및 숫자만 조합해서 사용해 주세요

공유기 이름에 한글 및 특수 문자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연결이 안 될 수 있습니다. 

Wi-Fi 목록에서 공유기 이름(SSID)을 확인해 주세요.

공유기 이름을 변경할 경우 기존에 연결되어 있는 다른 기기도 연결이 해제될 수 있으므로 타 기기도 재 연결이 필요합니다. 

공유기 이름 변경을 원할 경우 해당 공유기 제조회사 및 통신사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휴대폰 계정 정보에서 삼성 계정이 로그인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삼성 계정이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스마트싱스(SmartThings)는 삼성 계정을 이용하여 제품을 등록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 계정 정보에서 삼성 계정이 정상적으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특히, 아이폰인 경우 삼성 계정이 등록되어 있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섬성 계정을 먼저 등록해 주세요.


 휴대폰에서 모바일 네트워크 전환을 해제해 주세요

 휴대폰이 Wi-Fi에만 연결되어야 하기 때문에, LTE & 3G 모바일 네트워크로 연결할 수 없습니다. 통신사 및 휴대폰 모델에 따른 모바일 네트워크 전환을 해제해 주세요.

  1) 휴대폰 모델에 따른 모바일 네트워크 전환 해제
     -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Adaptive Wi-Fi 끄기 등
  2) 통신사에 따른 모바일 네트워크 전환 해제
     - KT 폰 : 설정 > GiGA Wi-Fi 자동 연결 사용 안 함
     - SK 폰 : 설정 > 연결 > 기타 연결 설정 > Band LTE Wi-Fi 사용 안 함
     - LGU+폰 : 설정 > 연결 > 기타 연결 설정 > 기가 멀티패스 사용 안 함


 공유기 리셋 및 에어컨 Wi-Fi 리셋 후 재 연결해 보세요

 공유기 후면에 Reset 버튼을 눌러 리셋(초기설정으로 돌아갈 수 있으므로 주의 필요)을 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 Wi-Fi KIT 리셋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시스템 에어컨 Wi-Fi 내장형 패널 Wi-Fi 리셋 방법
    - 모델명 : 모델명 10번째 자리 "W" 표시
       → 패널 모델명 : PC1NWSK3NW

■ 큰 액정 리모컨
확인 버튼 위(운전기능 또는 예약설정) 버튼 5초 누름 → 손때고 다시 10초 누름
큰 액정 리모컨 이미지

■ 검은색 액정 리모컨
무풍 5초 누름 → 손때고 다시 10초 누름
검은색 액정 리모컨 이미지


 타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핫스팟으로 연결해 보세요

- 핫스팟이란, 스마트폰이 공유기(AP) 역할을 하는 기능입니다.(모바일 핫스팟, 또는 개인용 핫스팟으로 표기)

스마트싱스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과 다른 스마트폰의 핫스팟 기능을 사용하여 공유기의 인터넷 연결 또는 공유기와 제품 간의 연결 유무 등을 확인합니다.

- 핫스팟 연결 시 정상 설정이 되었을 경우 에어컨 제품은 정상 또는 인터넷 통신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의 핫 스팟 설정 기능은 각 스마트폰 제조사로 문의하시거나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핫스팟으로 연결하여 정상 작동이 된다면 공유기가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았거나 인터넷 통신 회선의 문제가 원인인 것으로 예상 원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