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스마트싱스 제품 등록이 안됩니다.
- 날짜 2024-07-22
- 조회수 2,322
조치 안내
시스템 에어컨은 Wi-Fi KIT가 필요합니다
시스템 에어컨에서 스마트싱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Wi-Fi KIT가 필요합니다.
외장형으로는 AIM-H03N, AIM-H04N 내장형은 AIM-H14N이 있으며, 패널에 부착되어 있는 모델도 있습니다.
구입이 필요하시다면 구입처 또는 설치처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 실내기 패널 내 Wi-Fi 모듈 내장형 패널 출시(2021년 9월)
- 1WAY, 4WAY, 360 CST(카세트) 타입 32개 모델
‧ Wi-Fi Kit(H04N)의 축소형으로 패널 내부에 부착 후 출시
‧ 모델명 : 모델명 10번째 자리 "W"표시
- 패널 모델명 : PC1NWSK3NW
‧ 특장점 : Wi-Fi 모듈 패널 일체형에 따른 설치성, 외관 인테리어 개선
‧ 호환성 : 2022년 향 출시 싱글형 모델에 한하여 Wi-Fi 패널 설치 가능
→ 예) AC072BN4PBH1 (R:2019년 향, T:2020년 향, A:2021년 향, B:2022년 향)
Wi-Fi KIT는 지원하는 신호가 모델에 따라 다릅니다
(※ 모바일에서 표의 상세 내용은 손가락을 이용하여 좌우(↔)로 움직여서 확인하세요)
공유기 이름을 영문 및 숫자만 조합해서 사용해 주세요
공유기 이름에 한글 및 특수 문자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연결이 안 될 수 있습니다.
Wi-Fi 목록에서 공유기 이름(SSID)을 확인해 주세요.
공유기 이름을 변경할 경우 기존에 연결되어 있는 다른 기기도 연결이 해제될 수 있으므로 타 기기도 재 연결이 필요합니다.
공유기 이름 변경을 원할 경우 해당 공유기 제조회사 및 통신사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휴대폰 계정 정보에서 삼성 계정이 로그인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삼성 계정이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스마트싱스(SmartThings)는 삼성 계정을 이용하여 제품을 등록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 계정 정보에서 삼성 계정이 정상적으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휴대폰에서 모바일 네트워크 전환을 해제해 주세요
휴대폰이 Wi-Fi에만 연결되어야 하기 때문에, LTE & 3G 모바일 네트워크로 연결할 수 없습니다. 통신사 및 휴대폰 모델에 따른 모바일 네트워크 전환을 해제해 주세요.
공유기 리셋 및 에어컨 Wi-Fi 리셋 후 재 연결해 보세요
공유기 후면에 Reset 버튼을 눌러 리셋(초기설정으로 돌아갈 수 있으므로 주의 필요)을 할 수 있습니다.
타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핫스팟으로 연결해 보세요
- 핫스팟이란, 스마트폰이 공유기(AP) 역할을 하는 기능입니다.(모바일 핫스팟, 또는 개인용 핫스팟으로 표기)
스마트싱스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과 다른 스마트폰의 핫스팟 기능을 사용하여 공유기의 인터넷 연결 또는 공유기와 제품 간의 연결 유무 등을 확인합니다.
- 핫스팟 연결 시 정상 설정이 되었을 경우 에어컨 제품은 정상 또는 인터넷 통신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